[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가을로 접어들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예고하고 있다. 2023 순천 정원박람회는 지난 6월 23일 500만 관람객 돌파 이후 2달여 만에 600만 관람객을 넘어서는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추세라면 가을 성수기 때를 감안하면 연인원 800만도 가능할 전망이다.◆600만 번째 행운의 주인공 호주에서 온 폴 안도노브씨 폴 안도노브씨는 멜버른 대학 연구소에 재직 중인 기업분석가로 순천시가 고향인 아내 양선심씨(순천 해룡면)를 만나러 왔다 행운의 600만번째 주인공이 됐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후반전에 들어선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590만 관람객을 넘기며 순항 중인 가운데, 공식후원 은행인 NH농협은행이 박람회 성공을 응원하기 위해 또 한 번 팔을 걷어붙였다.(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 순천시장)는 24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NH농협은행이 1억 3천여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노관규 이사장(순천시장)과 조상명 순천시지부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기부금은 올해 2월 출시돼 약 2,685억 원이 적립된 ‘도시가 정원이 되는 순천만 예금’의 예금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우봉철,차혜미,황혜영 기자] ‘2021 소비자가 선정한 대한민국 스포츠레저대상’ 수상자가 최종 선정됐다. 스포츠레저대상은 모든 국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스포츠레저·여가생활 영위에 기여하는 스포츠레저분야 관련 기관, 업체, 시설을 대상으로 시상한다.중소벤처기업부와 리빙TV가 후원하는 ‘2021 소비자가 선정한 대한민국 스포츠레저대상’은 미디어스포츠연구소가 실시한 일반인 대상 설문조사 결과와 학계・전문가로 꾸려진 심사단의 심사결과를 합산해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스포츠마케팅(구단) 부문의 광주시민프로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대한체육회 70개의 공식후원사들은 2020 도쿄하계올림픽대회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안전과 승리를 지원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2020 도쿄올림픽은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 일본 내 방사능 식자재 이슈, 독도 문제 등을 안고 있어 기업들이 올림픽을 마케팅으로 연결시키기에 위험 요소가 있다. 따라서 기업들이 올림픽 특수를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지는 않지만 대한민국 선수단을 후원하는 공식후원사들은 선수단의 안전과 승리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있다.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대한체육회의 1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인턴기자]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이 지난 19일 아산원예농협과 공식후원 협약을 체결했다.아산원예농협 본점 2층 조합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충남아산FC 이운종 대표이사, 아산원예농협 구본권 조합장 및 두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 협약식을 통해 아산원예농협은 충남아산FC의 든든한 후원사로, 충남아산FC는 홈경기 시 현수막 광고와 전광판을 통한 광고 영상 송출 등을 통해 아산원예농협 홍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1963년 설립된 아산원예농협은 현재 약 800여명의 조합원이 소속되어있고 본점과 5개 지점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대한체육회는 영원아웃도어를 팀코리아 스포츠 의류 부문 공식 파트너로 선정하고, 17일 오전 11시 올림픽문화센터에서 계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과 영원아웃도어 성기학 회장 등이 참석했다.대한체육회 스포츠 의류 부문 공식 파트너로 선정된 영원아웃도어는 2024년 말까지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국제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팀코리아)에 스포츠 의류를 제공한다. 아울러, 기관 엠블럼, 캐릭터 ‘달리’ 등 대한체육회 지식 재산을 활용한 스포츠 의류 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서울 SK가 건강 전문 브랜드 뉴트리디데이와 2020-2021시즌 공식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SK나이츠는 올 시즌 뉴트리 디-데이(Nutri D-DAY) 로고가 삽입된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를 치르게 된다.뉴트리디데이는 6년 연속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을 수상하며 최상의 원재료로 믿을 수 있는 150여 가지의 다양한 제품라인을 선보이고 있는 건강식품 브랜드다.뉴트리디데이는 SK나이츠를 공식 후원하고, SK나이츠 홈 경기장에 선수단 승리를 기원하는 플랜카드를 게시한다. 공식 후원사로서
[데일리스포츠한국 김건완 기자]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명호)는 2일 ㈜지티엘이 장애인국가대표 선수단에 플로우7 마사지건과 마사지패드 등 1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한다고 밝혔다.이날 이천훈련원에서 진행된 후원 전달식에서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훈련원장, ㈜지엘티 임성균 상무, 양 기관 임직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후원은 2020 도쿄패럴림픽대회 연기에 따른 장애인국가대표 선수단 격려와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플로우7 마사지건과 마사지패드는 영국 스포츠브랜드로 스포츠선수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2020 도쿄올림픽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포츠클라이밍 종목 국가대표 선발전이 열린다. 오는 15, 16일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는 제40회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 겸 2020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선발전이 전남 순천시 몬타렉스 실내 경기장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올림픽 종목 방식인 콤바인 종목(리드·스피드·볼더링 3종목 모두 참가)으로 치러지며, 15일 남녀부 예선전이 열리고, 16일에는 결승전과 시상식이 진행된다.올림픽에선 한 선수가 리드, 스피드, 볼더링 3 종목을 모두 치러 순위를 합산하는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울산 현대가 지난 1일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38라운드에서 유니시티코리아와 건강기능식품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유니시티코리아는 스포츠 후원 프로그램인 팀 유니시티(TEAM UNICITY)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울산현대에 공식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하며 7년째 스폰서십을 이어가게 됐다. 이를 통해 울산현대 선수들에게 스포츠 활동에 최적화된 ‘바이오스 라이프 이 에너지’, 낮과 밤의 신체 리듬에 맞추어 영양을 공급하는 ‘코어 헬스 팩’ 등 우수한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울산
[데일리스포츠한국 유승철 기자]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7일 개최된 “부산 블록체인 컨퍼런스(BUSAN BLOCKCHAIN CONFERENCE 2019, 이하 BBC 2019)”가 성료됐다.지난 7월 부산시가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후 처음 열린 행사로 블록체인 컨퍼런스, 금융·핀테크 특별전시, VIP파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스마트시티, ICT, 클라우드산업 등 국내 및 아시아국가의 바이어들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를 홍보할 계획이다.먼저, 기조연설에서 금융감독원의 지원
2일 뚝섬한강공원에서 ‘할로윈 에디션(Halloween Edition)’ 시즌2 마라톤 대회 실시공식 후원사 일화 참가자 전원에게 아임톡 탄산수와 예비채 6년근 녹용홍삼스틱 제공현장 방문객들을 위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 및 럭키박스 실시[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건강기능식품〮식음료 전문기업 일화가 이색 IT마라톤 대회인 2019 웨어러블런 ‘할로윈 에디션(Halloween Edition) 시즌2’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올해 8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2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한국배구연맹(이하 연맹)은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6까지 총 16일 동안 전남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2019 순천∙MG새마을금고컵 프로배구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호남권에서 최초로 펼쳐지는 프로배구대회로 그 의미를 더하기 위해 전라도 사투리를 인용한 ‘오메! SUNCHEON! 와따! VOLLEYBALL!’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펼쳐진다. 이번 대회를 통해 호남권 배구 팬들이 그동안 직접 보기 힘들었던 배구 경기를 실제로 가까이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으며 또한 V-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파워풀엑스(대표이사 박인철)가 전현직 대한민국 국가대표선수회(회장 박노준)와 국내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해 손 잡았다. ‘박찬호크림’으로 유명한 파워풀엑스는 1일 논현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이하 선수회)’와 대한민국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해 공동 스포츠 마케팅 및 공식후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식으로 파워풀엑스는 매년 4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선수회에 후원할 예정이다.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스포츠 산업 발전에 동참하였다.선수회는 20
5월23일, 경남 합천군 우체국에 주소없는 흰봉투가 배달됐다. “개인적인 이익보다 어려운 주위 분들을 한번쯤 뒤돌아보는 여유를 가졌으면 합니다...”라는 메모와 함께 현금 100만원이 들어있었다. 이 익명의 기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5년부터 이번까지 총 9차례, 530만5천원을 보내왔다.5월16일, 강원 속초시 청호동주민센터 앞에는 10kg들이 쌀 10포대가 배달되었다. 이 역시 2008년 12월부터 지금까지, 매달 쌀 2포대 분량이 익명으로 기부되고 있다.스승의 날을 하루 앞둔 5월14일, 대구 달서구 본리동 행정복지센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본지는 1월부터 주말판에 스포츠구단을 운영하는 모기업 탐방 시리즈를 연재 중이다. 스포츠 구단 운영 실태와 모기업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을 비교하고 나아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와 함께 어떻게 상생경영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가를 되짚어본다. 이는 궁극적으로 기업이든 스포츠이든 미디어이든 우리 공동체문화의 일부이고 그런 세상을 위해 함께 가야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한 민족의 미래는 그 나라의 문화적 생명력에서 결정된다. 미디어의 역할도 우리 공동체 문화를 문화적 기능과 오락(레포츠) 기능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지난 15일부터 30일까지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제100회 전국체전과 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서울시는 대한체육회 공식후원사인 KT와 함께 전국체전 홍보부스, 로봇카페, 5G 방탈출 미션룸, VR(가상현실) 게임존 등이 마련된 ICT(정보통신기술) 체험관을 운영한다.체험관은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되며, 3월 18일과 25일은 휴관한다. 지난 15일, 제100회 전국체전 ICT 체험관 개관식이 개최됐으며, 서울시와 KT간 업무협약식이 함께 진행됐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유승철 기자=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가 스포츠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스포츠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섰다.쌍용자동차 노르웨이대리점은 지난 3월 시작된 북유럽 최대 스포츠행사 중 하나인 비르켄(Birken) 대회의 공식후원사로 나서며, 유럽시장 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매년 유럽 전역에서 2만5천여 명이 참가하는 국제대회인 비르켄 대회는 장거리 스키(3월), 육상달리기(6월), 싸이클(8월) 등 3개 종목이 6개월에 걸쳐 진행된다.지난 3월 열린 장거리 스키 종목이 약
[데일리스포츠한국 김환배 기자] '피겨 여왕' 김연아를 모델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관련 '앰부시(Ambush·매복) 마케팅' 논란이 되고 있던 SKT 광고에 대해 중단 시정권고가 내려졌다.특허청은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요청에 따라 SKT의 2018 평창올림픽 홍보 캠페인 광고를 조사한 결과 부정경쟁행위에 해당돼 관련 광고 중단을 시정권고했다고 18일 밝혔다. '앰부시(Ambush·매복) 마케팅'이란 공식 후원사가 아닌 기업이 공식 후원사인 것처럼 교묘하게 자신의 브랜드나 제품을 행사
[데일리스포츠한국 김건완 기자] '평창 롱패딩'이 인기를 끌면서 유사 제품과 불법 마케팅이 등장하자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장비와 광고, 복장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한체육회와 함께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단(선수·지도자·임원 등)이 지키고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마련, 선수단과 국내 경기연맹, 광고 대행사 등에 제공했다고 14일 밝혔다.류철호 조직위 법무담당관은 "국가대표 선수단은 2018년 2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