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가을정원 만들기 NH농협 1억 3천여만 원 기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가을정원 만들기 NH농협 1억 3천여만 원 기부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3.08.24 15: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NH농협은행이 1억 3천여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순천시 제공]
24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NH농협은행이 1억 3천여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순천시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후반전에 들어선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590만 관람객을 넘기며 순항 중인 가운데, 공식후원 은행인 NH농협은행이 박람회 성공을 응원하기 위해 또 한 번 팔을 걷어붙였다.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 순천시장)는 24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NH농협은행이 1억 3천여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노관규 이사장(순천시장)과 조상명 순천시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올해 2월 출시돼 약 2,685억 원이 적립된 ‘도시가 정원이 되는 순천만 예금’의 예금 평균잔액 0.1%인 금액이다.

NH농협은행은 정원박람회 공식 후원은행으로, 순천만 예금 상품 출시 외에도 문화공연 및 현물 후원 등 여러 방면으로 박람회 성공을 지원해왔다. 그동안 5억5천8백만 원의 기부금 전달, 9억 원의 입장권을 구입하면서 정원박람회에 꾸준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고 있다.

노관규 이사장(순천시장)은 “뜻깊은 후원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 세상에서 가장 운치 있고 고즈넉한 풍경을 선사할 가을정원을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하겠다”라며 “정원박람회 관람을 미뤄뒀던 분들, 또는 봄여름에 다녀가셨던 분들도 은빛 갈대로 수놓일 순천만습지를 비롯해 억만송이 국화로 물든 정원을 누리러 다시 순천을 찾으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