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듀오 세븐어스(SEVENUS)가 ‘SPRING CANVAS’로 봄 활동을 시작한다.세븐어스(희재·이레)는 15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SPRING CANVAS(스프링 캔버스)’를 발매하고 3개월 만에 컴백한다.‘SPRING CANVAS’는 세븐어스의 풍부한 감성과 신선한 시도를 담아낸 앨범이다. 세븐어스는 청명한 목소리와 케미스트리로 자신들의 음악적 캔버스를 완성도 있게 채웠다. 계절감을 살린 다양한 트랙을 통해 듀오로서 세븐어스의 새로운 가능성도 확인할 수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라남도가 조선·해양플랜트 기업 기술사업화 등 패키지 지원으로 우수기술 보유 기업 육성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지원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전남도는 지난해 11개 기업을 지원한 결과 기업당 평균 매출액이 2억 원 이상 늘어 총 22억 5천만 원의 매출 증가와 신규 고용 창출 12명, 선급 인증 2건, 지적재산권 5건 취득 및 투자유치 2건 등 다양한 성과를 보였다.중소 조선·해양플랜트기업 육성사업은 2015년부터 시작해 지난해까지 69개사를 지원했다. 올해는 15개사를 신규로 선정할 계획이다.모집 대상은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올해 12월 소비자행태조사(MCR)를 통해 ‘2020 소비트렌드’를 결산해 키워드 ‘SAFETY’로 선정했다. 이번 조사는 코로나19 대유행 위기상황에 대처하는 소비자들의 인식과 소비방식의 변화를 포착하기 위해 기획되었는데, 건강과 ‘안전을 갈망하는 소비자 심리와 절묘하게 맞아떨어진다고 밝혔다.코바코는 올해를 대표하는 6개의 핵심 키워드 S.A.F.E.T.Y를 통해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는 소비자들의 적응방식과 향후 소비 트렌드의 방향에 대해 알아봤다.코로나19로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는 노사 공동으로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에 참여했다.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은 지난 3월 외교부에서 코로나19 극복 연대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자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견뎌내자’(Stay Strong)라는 메시지로 코로나19 극복의 의지를 담고 있다.코바코는 최근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국민들을 위해 ‘마음 품앗이’ 공익광고 캠페인을 제작해,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 중인 가운데, 한국방송광고진흥 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가 지난달 조사한 소비자행태조사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응답자의 55%가 코로나19가 종식되면 친구나 지인과 함께하는 외부 모임을 갖고 싶다고 응답했다.연령별로는 남녀 모두 20대와 50대의 응답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어 국내여행, 뮤지컬·영화관람 등 문화생활, 음식점·카페방문을 하고 싶다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코로나19로 가장 힘들었던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외출
이상형 만들기 픽크루(PICREW), 실시간 검색어 등장…선호 얼굴형 유추할 수 있어400번, 1000번 저어 만드는 레시피 등장에 관련 요리 도구 판매량 급증각종 심리테스트 인기...대학교 학과 테스트, 나만의 꽃 심기 등온라인 취미 클래스 ‘클래스 101’ 판매 증가율 290% ↑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 꽃 피는 봄이 왔지만 봄을 만끽하기에 무리가 있는 요즘.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위기경보가 여전히 심각 단계에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우리 국민 10명중 7~8명은 미세먼지와 코로나19 등 환경적 사유로 외부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가 발표한 3월 소비자행태 조사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5%가 최근의 환경적 상황을 이유로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있다고 응답했으며, 이 가운데 80%는 외부활동 대신 실내에서 주로 TV나 스마트폰, PC 등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전체 응답자의 86%가 코로나19 관련 뉴스를 관심있게 보고 있으며 남성보다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가 이달부터 코바코연수원에 ‘공유연수원(가칭 우리회사연수원)’ 개념을 도입했다. 이로써 코바코 연수원은 연수시설이 없는 중소기업·단체에 직원 교육 장소와 휴식처를 제공할 예정이다.코바코연수원은 경기도 양평군 남한강변에 소재한 공익 연수시설로써 1984년부터 언론 및 방송·광고업계, 공공기관 등의 연수시설로 운영됐다. 현재 연간 4만 여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최대 347명, 100개 객실에서 수용 가능하다.올해부터 공유 기능을 강화한 코바코연수원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우리 국민들은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다. ‘삶에 만족하는지’ 묻는 문항에서 긍정 정도가 높게 나타났으며(6점 만점에 3.61점), 성별로는 여성의 동의정도(6점 만점에 3.65점)가 남성(3.57점)보다 높았다.이 같은 결과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가 2019년 MCR(소비자행태조사)을 통해 우리 국민의 삶에 대한 태도와 결혼에 대한 인식 조사에서 나타난 것이다.특히 19~29세 여성이 3.78점으로 가장 높았고, 13~18세 여성(3.71점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가 내달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Korea Advertising Index)를 발표했다. 1월 KAI는 99.8로 전달대비 약보합세가 전망됐다.12월 KAI가 당초 예상과 달리 강보합세를 기록한데 이어 내년 1월도 이번 달 대비 큰 폭 하락 없이 보합을 기록했다. 지상파TV와 케이블·종편TV의 광고비는 전달대비 소폭 하락할 것으로 전망됐으나 라디오와 신문은 상대적으로 하락폭이 컸다.대부분 업종이 보합 내지 약보합세를 보이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최근 대형마트들이 잇따라 새벽배송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새벽배송시장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가 ‘12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조사의 일환으로 새벽배송 서비스 이용 트렌드를 조사했다.23일 코바코 조사 자료에 따르면, 먼저 소비자들이 새벽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편리해서’라는 응답이 41.6%로 가장 많았고 ‘장볼 시간이 없어서’, ‘행사 및 할인을 많이 해줘서’라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이어 새벽배송 서비
[데일리스포츠한국 유승철 기자] 2019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이하 A+Festival)의 올해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방향을 통해 더 나은 모습으로 발전하기 위한 성과보고회가 지난 16일 한국방송회관 코바코홀 3층 회견장에서 개최됐다.‘A+Festival’은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장애인 최대 문화예술 축제다..이번 성과보고회에는 김홍걸 대회장(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상임의장), 홍이석 조직위원장(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상임대표) 및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부쩍 술자리가 잦아지는 연말이다. 숙취의 계절 12월을 맞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가 ‘12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조사의 일환으로 숙취해소음료 소비트렌드를 조사해 발표했다.먼저 숙취해소음료가 효과 있느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80.8%가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 특히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하는 40대의 비율이 89.5%로 다른 연령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았다. 지난해 소비자행태조사(MCR)에서도 숙취해소음료를 ‘대체로 챙겨 마신다’, ‘매번 마신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 이하 코바코)와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 KISED)은 스타트업의 마케팅 역량 강화 및 지속 성장을 위해 기관 간 칸막이를 걷어내고 나서기로 했다.코바코와 창업진흥원은 지난 12일 프레스센터에서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자원을 활용하여 창업기업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스타트업의 신규 판로 개척을 위한 방송광고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코바코는 이번 협약으로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창업기업에 창작공간AD 인프라를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가을 이사철을 맞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가 ‘10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조사의 일환으로 부동산 정보탐색과 이사서비스 이용행태를 조사했다.조사 결과 모바일앱을 통해 부동산 정보를 습득한 비율이 전체의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편적으로 이루어지는 ‘부동산중개소 방문’(61.0%)과 ‘포털사이트 검색’(60.6%)에 이어 3번째로 높은 수치다. 부동산 정보제공 서비스들의 인지도는 ‘직방’의 인지도가 87.2%로 가장 높았고 ‘다방’(76.8%), ‘네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는 오늘(1일)부터 10일까지 2019년 하반기 공개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올해 채용인원 및 채용분야는 신입직원 ‘마케팅·조사’ 6명, ‘일반행정(교육)’ 2명, 경력직원 ‘마케팅’ 2명 등 총 10명이다. 특히, 변화된 미디어 환경에 대한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관련분야 경력직을 채용하며, 경력직은 해당분야 만 4년 이상 근무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채용절차는 신입직원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전형(1·2차), 경력직원은 서류전형, 면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사장 김기만)은 국민들의 참신한 혁신 아이디어와 혁신 서비스 활용 경험 공유를 통해 경영혁신 및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kobaco 혁신아이디어 및 혁신서비스 활용 수기를 공모한다. 코바코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내부 혁신추진단 및 kobaco 시민참여혁신단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선정해, 대상(100만원, 1건), 우수상(50만원, 부문별 2건), 장려상(20만원, 부문별 2건) 등 포상금을 지급한다. 우수 사례의 경우 향후 한국방송광고진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중국의 해외 콘텐츠 규제 강화에도 불구하고 현지 팬들 사이에서 한국 드라마의 인기는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코바코가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조사‧발표하는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시스템(RACOI, www.racoi.or.kr)’에 따르면, 중국을 포함한 베트남‧인도네시아‧태국 등 4개국 조사 결과, 최근까지도 한국 드라마에 대한 해외 현지 반응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중국은 한층 강화된 콘텐츠 규제의 영향으로 한국 드라마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의 9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가 116.3으로 집계됐다.전통적 광고 성수기를 맞아 경기가 지난달보다 호전될 전망이다. 코바코는 경기회복기를 맞이하여 KAI 조사 일환으로 업종별 인기 광고모델을 조사했다. KAI 17개 업종별로 가장 생각나는 광고모델이 누구냐는 물음에 ‘문화오락용품 및 관련서비스’(TV채널,축제/박람회 등) 업종에서는 소비자의 18.9%가 유재석을 꼽았고, ‘금융 및 보험서비스’(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