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멤피스, 모란트 어깨부상으로 시즌 아웃… '초비상'

NBA 멤피스, 모란트 어깨부상으로 시즌 아웃… '초비상'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1.10 13: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상에 복귀한 멤피스의 자 모랜트가 경기 도중 파울 판정에 항의하고 있다. (사진=USA투데이/연합뉴스)
부상에 복귀한 멤피스의 자 모랜트가 경기 도중 파울 판정에 항의하고 있다. (사진=USA투데이/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정진영 기자] 미국프로농구(NBA) 멤피스 그리즐스의 모란트가 어깨 부상으로 조기에 시즌을 마감했다. 이에 따라 상승세를 그리고 있던 멤피스에도 비상이 걸렸다. 

미국 ESPN은 지난 9일(이하 한국시간) "멤피스의 자 모란트가 오른쪽 어깨 수술을 받게됨에 따라 시즌을 마감할 것"이라고 전했다.

모란트는 7일 팀 훈련 도중 오른쪽 어깨 부상을 당했으며, 이로 인해 남은 일정을 소화할 수 없게 됐다. 정밀검사 결과 관절와순이 파열되는 중상을 당했고, 이로 인해 수술을 받아야 한다.

그는 지난 여름에 다시금 물의를 일으키며 이번 시즌 25경기 출장정지 처분을 받았다. 단순 경기에서 뛸 수 없는 것이 아니라 관련 예방 수업을 이수해야 하는 등 다소 무거운 징계를 받았다. 그 사이 멤피스는 시즌 개막 직전에 스티븐 애덤스가 부상으로 시즌아웃이 됐다. 이뿐만 아니라 여러 선수가 돌아가면서 다치는 등 힘겨운 시간을 보냈다.

징계를 마치고 돌아온 그는 펄펄 날았다. 멤피스는 모란트가 없는 동안 치렀던 25경기에서 6승 19패에 그쳤으나, 모란트가 뛴 9경기에서 6승 3패로 상승 곡선을 그렸다. 

이에 그치지 않고, 이번 시즌 첫 출격에서 30점을 책임지는 등 팀을 승리로 견인했을 뿐만 아니라 팀의 시즌 첫 4연승을 이끌었다. 모란트는 이 기간 평균 25.1점 8.1어시스트 5.6 리바운드를 기록하며 서부컨퍼런스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그와 함께 멤피스도 후반기에 대반격을 노릴 것으로 여겨졌다. 실제로 컨퍼런스 최하위에서 벗어나면서 가능성을 충분히 보였다.

하지만, 모란트는 지난 6일 열린 LA 레이커스와의 경기 후 어깨가 붓기 시작했고 불편함이 동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곧바로 MRI 촬영을 통해 검사를 받았고, 어깨 관절이 온전치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로써 수술이 불가피하게 됐으며, 끝내 이번 시즌을 조기에 마감하게 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