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대형마트서 치즈 소분 판매한다

백화점·대형마트서 치즈 소분 판매한다

  • 기자명 설재혁 기자
  • 입력 2023.09.10 16: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위생법 개정안 입법예고… 요트 식당 영업도 가능

[데일리스포츠한국 설재혁 기자] 앞으로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 치즈를 잘라서 소량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소분 판매가 가능하진 치즈.(고다치즈)
소분 판매가 가능하진 치즈.(고다치즈)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에서 치즈의 소분·판매를 허용하는 내용 등을 담은 '식품위생법' 시행령·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개정안에 따라 즉석판매제조·가공업으로 신고한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영업소에서 치즈류를 소분해 판매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유가공품은 소분·판매할 수 없었으나 그 가운데 치즈류는 허용한 것이다.

식약처는 국민들이 다양한 치즈를 소비하고 식품업계의 위생관리 여건이 향상됐으며 대부분 국가에서 치즈 소분·판매를 허용하는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개정안에는 요트나 보트 등에서 휴게·일반 음식점, 제과점 영업을 허용하는 내용도 담겼다. 종전에는 관광 유람선 등 대형 선박과 일부 수상 구조물에서만 식품·접객 영업이 가능했다.

또한 앞으로는 음식점 등 식품·접객 업소에서 간판에 업종명을 표시하지 않아도 된다. 기존에는 영업 형태 구분을 위해 상호와 업종명을 간판에 표시해야 했으나, 소비자들이 업종 구분으로 느끼는 차이가 없는 점을 고려했다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다만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단란주점 영업소와 유흥주점 영업소의 출입구에 청소년의 출입과 고용을 금지한다는 내용은 그대로 표시해야 한다.

이번 개정안은 식약처가 지난 6월 발표한 '식의약 규제혁신 2.0 과제' 해결의 하나로 마련됐다. 식약처는 내달 23일까지 개정안에 대한 의견을 받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