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청, 올해 첫 비브리오패혈증 환자 발생

질병청, 올해 첫 비브리오패혈증 환자 발생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06.20 09: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패류 등 날 것 섭취 피하고 예방수칙 준수해야”

[데일리스포츠한국 정진영 기자] 질병관리청이 지난 15일 비브리오패혈증 올해 첫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질병관리청은 지난 15일 올해 첫 비브리오패혈증 환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질병관리청 외관. (사진=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은 지난 15일 올해 첫 비브리오패혈증 환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질병관리청 외관. (사진=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은 "이번 확진자는 60대 남성으로 지난 12일 발열, 하지통증 등이 나타나 병원에서 입원치료 중 15일 비브리오패혈증으로 확진되었다"고 밝혔다.

비브리오패혈증은 매년 5~6월경에 발생하기 시작하여, 8~9월에 가장 많이 발생하고, 주로 어패류 섭취 또는 피부에 상처가 있는 경우 바닷물 접촉에 의해 감염된다

여름철에는 해수면 온도가 상승하고 해수와 접촉하는 기회가 늘어남에 따라 비브리오패혈증 발생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비브리오패혈증은 만성 간 질환자, 당뇨병, 알콜의존자 등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에서 주로 발생하며, 치사율은 50% 전후로 높기 때문에 피부에 상처가 있는 경우 바닷물 접촉을 피하고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을 지켜야 한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비브리오패혈증을 예방하기 위해 어패류, 게, 새우 등의 날 것 섭취를 피하는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만성 간질환자, 당뇨병, 알콜의존자 등의 기저질환을 가진 고위험군은 치사율이 높으므로 더욱 주의할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