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와 손잡은 기아,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

우버와 손잡은 기아,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

  • 기자명 황혜영 기자
  • 입력 2021.06.23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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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로 EV 등 자사 전기차 특별 구매혜택 제공… “이산화탄소 배출 없는 모빌리티시대 위한 이정표”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기자] 기아가 우버와 손잡고 유럽 내 전기차 보급 확대에 적극 나선다.

기아의 니로 EV. (사진=기아 제공)
기아의 니로 EV. (사진=기아 제공)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고 소음이 적은 전기차 보급을 보다 확대하고 있는 기아가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을 위해 글로벌 승차 공유 서비스 기업인 우버와 공동 협력에 나서는 것.

기아는 니로 EV 등으로 구성된 자사 전기차 특별 구매 혜택을 유럽 내 우버 드라이버에게 제공하는 전기차 파트너십을 우버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기아는 유럽 약 20개국의 우버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첨단 전기차를 공급하는 등 우버와의 전략적 제휴를 지속 강화할 방침이다.

우버는 유럽에서 2025년까지 10만 대 이상의 전기차 운영,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 없는 무탄소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우버는 2025년까지 런던, 파리, 베를린, 암스테르담, 브뤼셀, 마드리드, 리스본 등 유럽 7개 주요 도시에서 운행하는 우버 차량 중 절반을 전기차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정원정 기아 유럽권역본부장은 “이번 우버와의 전기차 파트너십 체결은 이산화탄소 배출 없는 모빌리티 시대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기아의 첨단 전기차를 우버에 제공하는 것부터 공해와 소음 없는 도로 및 도심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나벨 디아즈(Anabel Diaz) 우버 유럽·아중동 권역 담당자는 “유럽 내 우버 드라이버에게 동급 최고의 전기차 구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아와 협력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는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은 단순 목적이 아닌 필수 사항으로 이번 제휴는 유럽의 전동화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전기차의 경우 오는 2030년 연간 88만 대 이상의 판매를 통해 글로벌 전기차 일류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기아는 전기차 시장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통해 오는 2030년 연간 160만 대의 환경차를 판매하고 전체 판매 중 환경차 비중을 4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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