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와이번스, 제주 스프링캠프 일정·명단 확정

SK 와이번스, 제주 스프링캠프 일정·명단 확정

  • 기자명 김성은 인턴기자
  • 입력 2021.01.25 14: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와이번스)
(사진=SK와이번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성은 인턴기자] SK 와이번스는 25일 "다음달 1일부터 3월 6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강창학공원야구장에서 34일간 스프링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선수단은 다음달 1일 오전 8시 25분 김포공항에서 제주도로 이동하며, 캠프는 이날 오후 훈련을 시작으로 캠프 종료 시까지 3일 훈련, 1일 휴식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는 투수 21명, 포수 4명, 내야수 10명, 외야수 8명 등 총 43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올시즌 새롭게 영입한 최주환, 김상수를 비롯해 21시즌 신인 고명준(내야수)도 포함됐다.

SK는 캠프 기간 동안 포지션별 기술·수비 훈련과 팀 전술훈련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원형 감독은 “선수들이 훈련을 통해 익히고 느낀 것들이 실전에서 본능적으로 나올 수 있도록 스프링캠프에서 많은 훈련량을 가져갈 계획이다. 야구를 하는 데 있어서 선수들이 머리로 이해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몸으로 직접 느끼며 체득해나가는 과정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체력적으로 고되고 힘들 수도 있지만, 그만큼 많은 선수들이 유의미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캠프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SK의 주장 이재원은 “작년의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도록 독하게 야구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21시즌의 첫 단추를 끼우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선수들과 단합해서 긍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팀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선수단은 캠프를 마치고 3월 6일 김포공항을 통해 인천으로 이동하며 하루 휴식을 취한 뒤 실전 감각 향상을 위해 8일 부산으로 이동해 연습경기 및 훈련을 진행한다.

연습경기는 3월 9일과 11일 롯데자이언츠(부산사직야구장), 13일과 14일 KT위즈(울산문수야구장), 16일과 17일 삼성라이온즈(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등과 총 6게임을 치를 예정이다.

한편, SK의 외국인 선수 제이미 로맥과 아티 르위키는 지난 16일 입국해 제주도에서 2주간 자가격리중에 있고, 윌머 폰트는 여전히 '국외여행허가서'가 나오지 않아 한국땅을 밟지 못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