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순위 행운' 차상현 감독 "계속 지켜본 선수...발전 가능성 크다"

'1순위 행운' 차상현 감독 "계속 지켜본 선수...발전 가능성 크다"

  • 기자명 이상민 기자
  • 입력 2020.09.22 16: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 차상현 감독. (사진=KOVO)
GS칼텍스 차상현 감독. (사진=KOVO)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GS칼텍스 차상현 감독이 드래프트 결과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22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2020~2021 여자부 신인 드래프트를 열었다. 이날 GS칼텍스는 4%의 확률을 뚫고 1순위 지명권을 얻었다. 총 100개의 구슬 중 4개만 있던 GS칼텍스의 주황색 구슬이 가장 먼저 통에서 나왔다.

차상현 감독은 “힘든 상황이었는데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었다. 운이 좋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GS칼텍스는 고민 없이 제천여고 세터 김지원을 지명했다. 차 감독은 “계속 지켜보고 있었다. 앞으로도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했다. 좋은 공격수가 있지만 우리 팀에는 날개 자원이 많이 있어서 세터와 센터에 비중을 많이 뒀다. 운이 좋게도 앞 순번이 나오면서 선택하게 됐다”고 지명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토스 위치가 굉장히 좋다. 그걸 고치는 시간이 꽤 오래 걸린다. 볼을 잡는 위치가 좋다고 봤다. 라이트 토스가 좀 부족하기 하지만 레프트 속공을 잡고 스피드하게 던지는 볼은 굉장히 플레이하기 좋은 볼로 봤다”고 덧붙였다.

현재 GS칼텍스에는 안혜진, 이원정, 이현 3명의 세터가 버티고 있다. 차상현 감독은 김지원을 어떻게 활용할까. 차 감독은 “보는 것과 직접 시켜보는 건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일단 2~3라운드까지는 상황에 따라 투입될 수도 있지만 그때까지는 팀 적응에 문제가 있어 힘들 것으로 생각한다. 노력해서 밸런스를 잘 잡아간다면 3라운드 이후 혹은 시즌 후반에 투입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