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오늘(21일)부터 타구단과 연습경기 시작...개막은 5월 5일

KBO, 오늘(21일)부터 타구단과 연습경기 시작...개막은 5월 5일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20.04.21 16:16
  • 수정 2020.04.21 16: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습경기 무관중-마스크 착용 '뉴노멀'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5월 5일로 프로야구 개막일이 확정됐다. 21일부터 팀간 연습경기를 시작으로 프로야구 각 구단은 본격적인 시즌 개막 준비에 나선다. 자체 연습만 하던 선수들은 오랜만에 타팀을 만난 반가움과 개막일 확정으로 환영의 목소리가 곳곳에서 터져 나왔다.

그물을 사이에 두고 인터뷰하는 한용덕 감독
그물을 사이에 두고 인터뷰하는 한용덕 감독

한용덕 한화 이글스 감독은 21일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에서 열린 kt wiz와 원정 연습경기를 앞두고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결정을 존중한다"며 "외국인 선수들이 자가격리를 끝낸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좀 더 많은 시간을 벌게 돼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숭용 kt 단장은 "개막일 확정을 환영한다"며 "코로나19 확산 문제로 많은 국민이 힘들어하시는데, 야구를 통해 활력과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좋은 경기를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다른 경기장 분위기도 비슷했다. 인천에선 손혁 키움 히어로즈 감독이 "아직 컨디션이 올라오지 않은 두 외국인 투수와 종아리 부상에서 빠졌던 김하성이 회복할 시간이 생겼다"며 반겼다.

이날 오전 정운찬 KBO 총재와 각 팀 사장으로 이뤄진 이사회는 서울 강남구 도곡동 캠코양재타워에서 열린 긴급이사회에서 2020시즌 개막일을 어린이날인 5월 5일로 정했다.

몇몇 구단은 5월 1일 개막을 희망했지만, 선수단 컨디션 조절 등과 개막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는 복수 구단의 건의로 개막일은 최종 5월 5일로 결정됐다.

다만 경기 수를 줄이지 않고 144경기 일정 강행 결정엔 우려의 목소리도 나왔다.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은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교류전을 앞두고 "현재 선수층으로 (5월 5일부터) 144경기를 모두 치르기엔 무리"라며 "재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각 구단은 올 시즌 처음으로 다른 팀과의 연습경기 일정에 돌입했다. 그동안 청백전 등 자체 훈련만 소화했던 선수들은 대체로 밝은 표정이었다.

이날 오전 대전에서 수원으로 온 한용덕 감독은 "설레는 마음으로 왔다"며 "그동안 약간 느슨한 분위기가 있었는데, 좀 더 철저하게 경기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 이성열은 인터뷰 중인 이강철 kt 감독에게 다가와 인사를 하기도 했다.

그물 사이에 두고 인터뷰하는 kt wiz 이강철 감독 (이상 사진 = 연합뉴스)
그물 사이에 두고 인터뷰하는 kt wiz 이강철 감독 (이상 사진 = 연합뉴스)

이강철 감독은 "거리를 두자"며 농담을 던지면서도 "오랜만에 타팀 선수를 만나 반갑다"고 말했다.

하지만 여전히 코로나19 위협이 도사리고 있어 KBO가 제시한 '뉴노멀(새로운 정상)'에도 익숙해져야 한다.

당장 21일 연습경기부터 경기 중엔 그라운드와 더그아웃을 제외한 모든 구역(클럽하우스 포함)에서 마스크를 써야 한다.

선수들이 습관처럼 하던 맨손 하이파이브나 악수도 자제한다. 

KBO는 "마스크 착용과 악수 등은 강력 권고 사항이다"라고 밝혔다.

양 팀 감독은 경기 전 보호 그물을 사이에 두고 취재진과 인터뷰했다. 취재진은 관람석에서, 감독은 그라운드에서 질의응답을 했다.

취재진, 중계방송 스태프 등 외부인은 이날 문진표를 작성하고 발열 체크를 한 뒤 경기장에 입장했으며, 그라운드 출입은 통제됐다.

kt는 경기 전날인 20일 홈구장 전 구역에 방역 작업을 했다. 연습 기간 중엔 경기 직후 매번 방역을 시행하기로 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제약은 많아졌지만, KBO는 나름대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냈다.

이날 권영철 주심과 박기혁 kt 주루 코치는 생생한 현장음을 중계방송을 통해 전달하기 위해 무선 마이크를 착용한 채 경기에 임했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