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생동감 넘치는 신차 영상광고, 제로백 프로그램

[자동차 정보] 생동감 넘치는 신차 영상광고, 제로백 프로그램

  • 기자명 박상건 기자
  • 입력 2019.07.10 10: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UV ‘베뉴’ 흥미로운 등장, 기아차와 금호타이어 사은 이벤트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금주의 자동차 업계 동향과 관련 산업의 뉴스를 간추렸다. 현대자동차가 독특한 영상광고로 현대차 SUV 패밀리의 새로운 차 ‘베뉴’를 선보였다. 공항에서 대형 수송기에 ‘베뉴’를 탑승시킨 후 고공비행하다 미국 캘리포니아 인요컨 공항에 착륙하면서 ‘베뉴’를 등장시키는 광고가 눈길을 모은다.

기아자동차는 고객 부담 최소화를 위한 신개념 구매 프로그램인 ‘제로백’ 구매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구매 프로그램으로 차량을 구입할 시 1~50개월 동안은 차량가 50%를 유예하고 51~100개월 동안 남은 유예금 50%를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납입할 수 있다. 그러나 일부 차량에 한정한다.

금호타이어는 국내 RE(교체용)타이어 시장에서 2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 달성한 기념해 고객들에게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현대차 베뉴 영상광고
현대차 베뉴 영상광고

현대차, 생동감 넘치는 영상광고로 ‘베뉴’ 출시 알려

SUV ‘베뉴’ 이달 국내 출시 이어 하반기 해외 판매 예정

현대자동차는 이달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엔트리 SUV ‘베뉴(VENUE)’의 등장을 축하하는 글로벌 캠페인 영상을 현대자동차 SNS 계정(https://youtu.be/xHp0R14_sRY)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글로벌 캠페인 영상의 콘셉트는 ‘Urban Vibes(도시의 생동감 넘치는 울림)’로, ‘베뉴’를 통해 젊고 활력 넘치는 새로운 도심 라이프 스타일을 전 세계에 전파하겠다는 의미라고 현대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공항을 배경으로 촬영한 영상은 대형 수송기(모델명 C-130)에 ‘베뉴’를 탑승시킨 후 3000미터 상공을 비행하다 미국 캘리포니아 인요컨 공항(Inyokern Airport)에 착륙하면서 ‘베뉴’를 화려하게 등장시키는 등 블록버스터급 대작 스케일로 제작했다.

이어 코나와 투싼, 넥쏘,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 현대자동차 SUV패밀리가 총출동해 ‘베뉴’를 맞이하고, ‘베뉴’는 패밀리의 맏형이라고 할 수 있는 ‘펠리세이드’로부터 성능과 가치를 인정받은 후 현대자동차 SUV 패밀리의 일원이 된다는 스토리로 구성돼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베뉴는 최근 주요 소비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엔트리 SUV로 이 세대가 주목할 수 있도록 기존 자동차 캠페인 영상의 고정관념을 깬 획기적인 스타일로 제작했다”며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베뉴의 탄생을 재미있게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의 스토리는 ‘베뉴(VENUE)’ 차명이 외관에 랩핑된 대형 수송기가 ‘베뉴’를 싣고 3000m 상공을 비행하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수송기보다 더 빠른 제트기까지 동원했다.

수송기 안은 LED 조명장치의 화려한 불빛이 깜빡이고 젊은 감각의 비트감 넘치는 음악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마치 ‘베뉴’가 조명과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고공비행 중이던 ‘베뉴 수송기’가 착륙하려고 하자 팰리세이드와 넥쏘, 싼타페, 투싼, 코나 등 현대자동차 SUV 모델들이 베뉴를 맞이하기 위해 공항 활주로로 하나 둘씩 모여들고, ‘베뉴 수송기’는 그 바로 위를 압도하면서 저공비행한다.

‘베뉴’가 수송기에서 내려서 앞으로 나아가려고 하자 활주로 앞에 도열된 현대자동차 SUV모델들이 하나 둘 씩 뒤로 물러서 길을 열어 주고, ‘베뉴’는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대형SUV 팰리세이드와 정면으로 마주서게 된다.

‘베뉴’는 팰리세이드를 향해 거친 엔진음을 뿜어내고, 이에 팰리세이드 역시 폭발적인 엔진음으로 응수한다.

‘베뉴’는 팰리세이드의 응수에 주눅들지 않고 마치 돌진할 것 같은 엔진음을 계속 뿜어내자 팰리세이드는 길을 비켜주면서 현대자동차 SUV 패밀리의 일원으로 받아들인다.

이 장면은 자신의 의견과 소신을 당당하게 밝히는 베뉴의 주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의 성향을 담고 있다.

영상의 마지막은 ‘베뉴’를 선두로 현대자동차 SUV 모델들이 뒤를 따르면서 ‘베뉴’의 주 활동무대가 될 도시(urban)로 향하는 모습으로 마무리 짓는다.

글로벌 엔트리 SUV ‘베뉴’는 이달 국내 출시에 이어 올 하반기 호주와 중남미, 중동, 북미 등 전세계에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베뉴’는 동급최고 수준의 연비와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감성, 개성 강한 디자인으로 ‘1인 도심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성을 갖추고 지난 달 24일부터 국내 영업점에서 사전계약을 받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국내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37명에게 선루프, 현대스마트센스(후측방 충돌 경고 등), 드라이빙 플러스(크루즈 컨트롤 등)와 같은 옵션 사양 무상장착을 지원하는 ‘옵션-Free’ 이벤트, 출고 후 3개월간 주행거리에 따라 에어컨 필터(3,000~5,000km) 또는 엔진 오일(5,000km 이상) 교환 쿠폰을 제공하는 ‘러닝카(Running Car)’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기아차 제로백 프로그램
기아차 제로백 프로그램

기아차, 모닝 구입하면 ‘제로백’(100) 프로그램 혜택

100개월 4.9% 고정 금리, 50개월 이후 수수료 면제

이번 ‘제로백’ 구매 프로그램은 기아자동차 최초로 시행되는 ‘100개월 초장기 구매 프로그램’으로, 선수율 제한을 두지 않고 100개월 동안 4.9%의 고정 금리를 적용하며 50개월 이후부터는 중도 상환 수수료를 완전히 면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단, 모닝 차량을 구매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에 한한다.

또한 ‘제로백’ 구매 프로그램은 유예형 할부 방식과 일반형 할부 방식을 결합시켜 고객의 월 납입금 부담을 대폭 축소시켰다.

구체적으로 ‘제로백’ 구매 프로그램을 통해 차량을 구입할 시 1~50개월 동안은 차량가의 50%를 유예한 뒤 50%의 할부원금 상환 및 유예금 이자 납입만을 진행하고, 51~100개월 동안 남은 유예금 50%를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납입할 수 있다.

실제 ‘제로백’ 구매 프로그램을 적용해 ‘모닝 1.0 가솔린 베이직 플러스 트림’(965만 원)을 구입할 경우 1~50개월 동안은 달마다 약 13만 원을, 51~100개월 동안은 달마다 약11만 원을 납입하면 된다.

기아자동차는 이번 ‘제로백’ 구매 프로그램의 도입을 통해, 차량 구입 초기에 드는 목돈과 높은 월 납입금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대중교통 이용 금액과 비슷한 수준의 낮은 월 납입금으로 고객들의 부담을 대폭 줄여드리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부담 제로’라는 제로백 구매프로그램의 컨셉처럼, 고객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호타이어, ‘국내판매 1위’ 고객 감사 이벤트(사진=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 ‘국내판매 1위’ 고객 감사 이벤트(사진=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 국내 RE타이어 2년 연속점유율 1위 기념 이벤트

토트넘 핫스퍼 경기 관람권 및 항공숙박권 등 증정

금호타이어가 국내 RE(교체용)타이어 시장에서 2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 달성을 기념해 프리미엄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4일부터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이벤트는 금호타이어가 지난해 국내 RE타이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마련됐다.

금호타이어는 승용 및 SUV차량용 타이어 4개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7일까지 사은품을 증정하며, 타이어프로 등 전국 금호타이어 대리점(일부 매장 제외)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 제품은 금호타이어의 승용차용 프리미엄 타이어인 마제스티9 솔루스 TA91, 솔루스 TA31과 SUV전용 프리미엄 타이어인 크루젠 HP71, KL33 전 규격이다.

금호타이어는 해당 제품을 4개 구매한 고객에게 ‘또로 안전 소화기’, ‘쿨러백’, ‘고급 비치타월’ 중 하나를 제공한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행사 제품을 4개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토트넘 구단의 물품 등을 경품으로 주고 토트넘 경기 관람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세부 경품 내역은 토트넘 핫스퍼 경기 관람권 및 항공숙박권(동반 1인 포함) 4명, 토트넘 핫스퍼 1군 선수단 싸인 유니폼 4명, 손흥민 선수 싸인액자 4명, 토트넘 선수단 싸인볼 30명이다.

추첨 발표는 오는 18일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금호타이어는 손흥민 선수 소속인 영국의 명문 축구구단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파트너십 연장 계약을 맺고 2021 시즌까지 글로벌 공식 타이어 파트너사로서 후원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금호타이어가 2년 연속 대한민국 판매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던 건 모두 금호타이어를 아껴주시는 고객들의 성원 덕분”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고객분들의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마련한 이벤트이니 많은 분이 특별한 혜택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 국내판매 1위 기념 구매고객 사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호타이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