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WC] ‘짧지만 날카로운 활약’ 엄원상, “다음 경기를 잘 준비해서 승리하겠다”

[U-20 WC] ‘짧지만 날카로운 활약’ 엄원상, “다음 경기를 잘 준비해서 승리하겠다”

  • 기자명 이한주 기자
  • 입력 2019.05.26 10:47
  • 수정 2019.05.27 23: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투갈전에서 인상 깊은 활약을 펼친 엄원상(오른쪽) <사진=연합뉴스>
포르투갈전에서 인상 깊은 활약을 펼친 엄원상(오른쪽) <사진=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한주 기자] “아쉽지만 아직 조별리그 두 경기가 더 남았다. 잘 준비해서 승리하겠다.”

대한민국 20세 이하(U-20) 축구 국가대표팀은 25일(한국시간) 폴란드 비엘스코-비아와에 있는 비엘스코-비아와 경기장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조별리그 첫 경기 포르투갈과 경기에서 0-1로 패했다. 그러나 이날 엄원상은 인상적인 활약을 펼쳐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켰다.

엄원상은 0-1로 끌려가던 후반 13분 전세진(수원)과 교체돼 자신의 첫 월드컵 그라운드를 밟았다.

비록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진 못했지만 엄원상은 포르투갈 오른쪽 측면을 활발히 공략하며 대표팀 공격을 주도했다.

엄원상은 경기 후 "한국에서 올 때부터 첫 경기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준비했다. 우리가 원했던 결과가 아니어서 아쉽지만 아직 조별리그 두 경기가 더 남았다"며 "다음 경기를 잘 준비해서 이겨야겠다"고 밝혔다.

대표팀은 전반 7분 트린캉에게 선제골을 내줬지만 무너지진 않았다.

엄원상은 "그동안 준비해온 '선수비 후역습'이 잘 나왔다. 실점이 적었다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공격수로서 팀이 무득점에 그친 것을 지적하면서 "마무리 측면에서는 공격수들이 분발해야 한다"며 자책했다.

이날 엄원상은 투입되자마자 슈팅을 시도하는 등 날카로운 활약을 펼쳤지만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는 못했다.

엄원상은 이에 대해 "아쉽다. 내가 들어간 뒤 우리에게 찬스가 있었는데 공격수로서 못 살렸다. 팀원들에게 미안하게 생각한다. 다음 경기에서는 반드시 공격포인트를 올려서 팀이 승리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엄원상은 다음 경기에서는 선발로 뛰고 싶다는 욕심을 감추지 않았다.

그는 "솔직히 월드컵이라 긴장도 되고 어려운 경기를 예상했다"며 "전반전에 벤치에서 다른 선수들이 뛰는 걸 보면 나도 빨리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컸다. 다음 경기는 선발 욕심이 난다"고 말했다.

한편 대표팀은 오는 29일 남아프리카공화국, 6월 1일 아르헨티나와 맞붙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