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호텔롯데(대표 김현식)가 손을 잡았다.관광공사와 롯데호텔은 지난달 2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아스토스위트룸에서 ‘지역사회 및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와 소상공인 지원의&ens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함께 유례없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기업을 지원하고 코로나19 이후 관광시장 회복을 준비하기 위해,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제12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을 개최한다.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기업에는 사업화 자금, 교육, 전문상담(컨설팅), 판로개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선정기업 규모를 확대(’20년 119개 → ’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최근 일본에서 불고 있는 K-드라마 열풍을 한국관광 홍보로 이어가는 온라인 프로모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에서 일본시장을 대상으로 코로나 이후 방한여행 수요로 연결시키고자 인기 한국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 3편을 활용한 ‘K-드라마위크: 이태원에 불시착해도 괜찮아’가 그것이다.지난달 25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전용 누리집(www.k-dramaweek.com)에서 진행 중인 랜선 이벤트는 일본 넷플릭스에서 시청률 최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가 후원하는 ‘2020 코리아 럭셔리&크루즈 트래블마트’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부산 시그니엘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고부가 테마의 융복합 관광상품 개발 활성화를 위해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코리아 럭셔리 트래블마트(KLTM)와 7회째를 맞이한 크루즈 트래블마트(KCTM)가 함께 열렸다. 행사 첫날인 13일에는 럭셔리·크루즈 관광 관련업체와 해외업체 160개가 참여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K-방역과 파격적 관광홍보 영상 등 세계의 이목이 쏠리는 가운데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파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영상물 제작과 글로벌 홍보를 시도한다. 관광공사의 이번 시도는 외국인들이 코로나로 당장 한국을 찾지 못하더라도 한국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지속 확대해, 종식 이후 꼭 방문하고 싶은 한국을 버킷리스트에 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도다. 특히 파워 인플루언서의 시각에서 한국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는 새로운 방향의 사업추진이 필요하다는 판단이 크게 작용했다.영상물은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코로나19로 인해 결혼식을 연기하거나 취소한 예비부부들에게 대구경북 지역 관광명소에서 웨딩 스냅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 ‘예스데이(예비부부를 위한 스냅사진을 대구경북 대표관광지에서 찍어드리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 23일 시작, 오는 28일까지 6주간 진행하는 이 행사는 사연을 공모 받아 선정한 총 72쌍의 예비부부들을 대상으로 하며, 가을시즌 비대면관광지인 ‘안동 낙강물길공원’, 야간관광지인 ‘대구 앞산전망대, 경주 동궁과 월지’ 등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관광업계 종사자 대상 관광산업 생태계 변화에 따른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디지털 역량강화 2차 교육을 10~11월 중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9월에 이어 실시되는 2차 교육으로 총 7회(10월 21~23일, 29~30일, 11월 5일, 6일)에 걸쳐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전반적인 디지털 관광산업 트렌드를 소개하는 공통과정과 디지털 콘텐츠 기획‧제작, 소셜미디어 및 검색엔진 활용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팝 스타일을 가미한 한국의 전통음악에 현대적 춤사위를 섞어 젊은 취향의 새로운 한국 관광홍보 영상을 제작, 국내‧외에 돌풍을 일으킨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영상물 추가 촬영에 들어갔다. 관광공사는 서울 및 부산, 전주 편에 이어 지난달 15일부터 강릉, 목포, 안동을 배경으로 한 영상 제작을 시작했다. 이번 촬영은 당초 앞선 3편의 영상들이 유튜브 합산 조회수가 8000만 회에 육박하고 있다.페이스북과 틱톡 등을 합치면 총 2억 60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선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오는 23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국내 대형 여행사인 하나투어와 관광스타트업간 협업의 장을 마련하고자 관광스타트업 비즈니스상담회(Meet-up Day)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심각한 어려움에 빠진 관광스타트업들에게 시장에 대한 노하우와 인프라를 보유한 대형 여행사와의 협업 기회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사업추진 동력을 확보토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협업 분야는 여행 콘텐츠, 서비스 플랫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관광분야를 견인할 선도기업을 집중 육성하고자 관광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Travel to SEA’를 올해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동남아시장으로 신규 진출하는 관광기업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SEA는 동남아(South East Asia)의 약어이면서 해외 진출을 뜻하는 중의적 표현이다. 이를 위해 공사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공모 및 심사를 실시해 최종 8개의 관광기업을 선정했다.서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코로나19로 국가 간 여행이 어려워진 가운데 캐릭터인형이 한국을 여행하는 이벤트가 일본에서 화제다. 이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지난 8월 26일~28일 동안 일본시장을 겨냥해 추진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 ‘인생 코리아, 캐릭터인형 투어’다. 이 투어는 참여자를 대신해 캐릭터 인형이 한국을 여행하고 이를 참여자 SNS에 올리는 이벤트다.인스타그램에 일본어로 ‘인형사진 찍기’를 검색 시 약 140만 건의 콘텐츠가 나올 만큼 캐릭터 인형을 의인화해 일상이나 여행 사진을 올리는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한국관광의 디지털 대전환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한국관광 홍보추진의 환경적 제약을 적극적으로 타개하고, 최근 트렌드인 디지털 소비자와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이런 차원에서 지난달 26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한국관광 해외 홍보의 디지털 전환을 선포했다. 또 올해 제작한 한국관광 해외광고를 소개하고, K-Pop 아이돌 있지(ITZY)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 있지(ITZY)의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코로나19로 외래 관광객 유치에 대한 비대면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구미주를 겨냥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의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공사는 지난 8일 국내 거주 구미주 출신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SNS 기자단 ‘헬로 코리아(Hello Korea)’ 발대식을 강원도 동해 묵호항수변공원에서 개최했다.올해 4회째 운영되는 헬로 코리아는 현재까지 총 67명의 기자단을 배출했으며 올해는 미국, 영국, 러시아, 브라질, 스페인 등 17개 국가 주한 외국인 28명을 선발했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함께 우리나라 축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맞춤형 과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7월 말부터 수행 기관을 모집한다.‘맞춤형 과제 지원 사업’은 그간 축제 재정 지원이 당해 연도 개최 지원에 초점을 두고 있어 축제의 취약점과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보고, 중장기적 관점에서 축제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김제지평선축제, 보령머드축제, 안동국제탈춤축제, 진주남강유등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코로나19로 외래관광객 왕래가 막힌 가운데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에서 일본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방한관광에 대한 지속적 관심을 유도하고 향후 한국 여행상품 개발 확대 기반 마련을 위해 실시 중인 온라인 사업이 현지의 눈길을 끌고 있다.지난달 22일부터 공사 오사카지사에서 시작한 이 사업은 한국관광정보 온라인학습과 검정테스트가 가능한 ‘2020 E-러닝코리아트래블’이다. 이벤트사이트(https://koreatravelosaka.net)엔 여행업자들이 상품기획 시 참고할 수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스마트관광도시 시범조성 사업’ 공모의 최종 후보 대상지로 인천광역시, 강원도 속초시, 경기도 수원시를 선정했다.모바일 하나로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스마트관광도시 구현을 목표로 하는 이번 공모에는 총 21개의 지자체가 참여했으며, 계획 적합성, 실현 가능성, 스마트관광 활성화 노력, 비즈니스 모델 구현 등을 기준으로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3개 지자체가 선정됐다.속초시는 속초해수욕장을 중심으로 하는 ‘천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축제 분야의 청년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축제 현장연수 과정’에 참가할 ‘축제인’ 1기 연수생을 모집한다.올해 처음 추진되는 ‘축제 현장연수 과정’은 그동안 축제가 양적, 질적으로 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축제 분야의 실무 경력을 갖춘 전문 인력이 여전히 부족하다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연수 모든 과정에 걸쳐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2020 추천 웰니스 관광지’ 9곳을 신규 선정했다.힐링과 건강을 위한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지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39개소의 추천 웰니스 관광지를 선정, 올해 신규 선정한 9곳을 포함해 총 48개소에 대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신규 선정된 9곳은 지난 2월부터 광역지자체 및 지역관광공사로부터 추천받은 3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기념품 신청 접수를 내달 29일부터 7월 3일까지 실시한다.공모전 주제는 ‘Buy Local, Meet Local’로 지역의 대표 우수 관광기념품을 발굴, 체계적인 육성을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상품성 확보를 위해 트렌드에 맞춘 실용적인 제품을 선발해 소비자의 구매력을 높이는 데도 주안점을 두고 있다.공모는 현재 유통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코로나19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된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사람들의 여행 욕구가 분출하고 있는 최근 흐름에 맞춰 대국민 안전여행 의식 제고에 본격 나서고 있다.공사는 한국관광 대표 누리집인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에 안전여행 페이지를 별도 제작해 지난 11일에 오픈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여행 경로별 안전여행 지침 및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사례 등의 콘텐츠들이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