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영화진흥위원회는 27일 미국 워싱턴에서 넷플릭스와 콘텐츠산업 인력교류 및 K-콘텐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글로벌 콘텐츠산업의 중심지인 워싱턴 미국영화협회(MPA)에서 ‘글로벌 영상콘텐츠 리더십 포럼’과 함께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박보균 장관, 콘진원 조현래 원장, 영화진흥위원회 박기용 위원장, 넷플릭스 데이비드 하이만 최고법무책임자(David Hyman, Chief Legal Officer)가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글로벌 OTT 기업과의 협력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문화체육관광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영상콘텐츠 시장인 프랑스 ‘밉컴(MIPCOM) 2022(칸)’에서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17일부터 20일까지 한국 공동관 현장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밉컴은 올해 38회를 맞은 매년 1만 명 이상의 방송영상콘텐츠 관계자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시장으로 코로나 이후 3년만에 개최된다. 세계적으로 높아진 한류(케이) 콘텐츠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진이 성공 경험을 공유하는 특별 시사회도 마련했다.올해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중심으로 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응해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업계가 콘텐츠 경쟁력을 기반으로 세계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문체부와 콘진원은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기획안 개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연계 방송영상콘텐츠 기획안’을 공모해 참신한 콘텐츠를 선정하고, 선정작들이 제작비를 투자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이번 공모에서는 작품 총 150편이 접수돼 15:1의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부산광역시, (사)부산콘텐츠마켓조직위원회와 함께 8일부터 ‘부산콘텐츠마켓(BCM) 2022’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현장 행사는 8일부터 10일까지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온라인 행사는 8일부터 24일까지 공식 누리집에서 진행한다.올해는 ‘당신의 이야기가 우리의 이야기(Your story is our story)’를 주제로 세계가 ‘오징어게임’, ‘파친코’ 등 독창적이면서도 완성도 높은 한류 콘텐츠에 주목한 것처럼, 콘텐츠를 즐기는 물리적 장벽이 낮아지면서 세계인들은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2022년도 문체부 예산이 7조 3,968억 원으로 최종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올해 본예산 6조 8,637억 원 대비 5,331억 원(7.8%) 증액된 규모로, 문체부 재정은 처음으로 7조 원대에 진입하게 됐다.문체부는 문화·체육·관광 분야의 조속한 코로나 피해극복을 위해 분야별 금융지원과 창작·경영지원 예산을 크게 늘렸으며, 국민들의 일상 회복과 여가 활력을 높이기 위해 국내 관광, 생활체육 분야의 지원을 확대하고 일상 회복을 위한 문화예술 치유 사업을 증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방송영상 콘텐츠마켓 2020(BroadCast WorldWide, 이하 BCWW 2020)’이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5일 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올해로 20회째를 맞는 BCWW 2020은 ‘콘텐츠, 뉴노멀 시대를 디자인하다(Content, Designing the New Normal)’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형태로 열리며, 국내외 방송 산업 관계자들에게 포스트 코로나와 뉴미디어 시대를 위한 다양한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드라마 '하자있는 인간들'이 안해현의 행사 불참과 관련해 이혼 관련과는 무관한 일이라고 선을 그었다.21일 안재현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 측은 "안재현이 개인 일정으로 '하자 있는 인간들' 관련 행사에 불참한다"고 밝혔다.일반적으로 제작발표회에는 감독과 주연 배우 등이 참석해 드라마를 홍보하기 때문에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 참석한다. 하지만 이번 '하자있는 인간들' 행사는 제작발표회가 아닌 마케팅 행사의 일환으로 참석에 강제성이 없다는 게 소속사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영상 콘텐츠를 팔자. 콘텐츠를 서로 거래하는 비즈매칭(biz-matching)의 마켓 광장이 열린다.국제 방송영상콘텐츠 견본시인 ‘부산콘텐츠마켓(BCM) 2019’이 어제부터 11일까지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열린다. 부산콘텐츠마켓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고 (사)부산콘텐츠마켓조직위원회가 주최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부산콘텐츠마켓은 국내외 방송사 및 제작사, 배급사, 애니메이션·뉴미디어 업체 총 50개국 1,000여 개 사의 참가자들에게 성공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