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목포시 주요관광지가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Feel the Rhythm of Korea’에 소개되며 글로벌 관광의 그 시작을 알렸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Feel the Rhythm of Korea’는 한국관광공사에서 해외 홍보를 위해 제작한 영상으로 특색 있는 지역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국적 사운드와 신명나는 춤사위를 펼쳐 3달 만에 2억 5천만 뷰를 돌파했다.
유명 연예인을 배제하고 젊은 B급 감성을 선보이는 관광홍보영상에 서울, 부산, 전주 편은 이미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목포편은 퓨전 국악 그룹 이날치와 댄스 컴퍼니 앰비큐어스가 등장해 팝 스타일을 가미한 한국의 전통음악에 현대적 춤사위를 펼치며 목포 곳곳을 소개한다.
영상은 100초 분량으로 제작되어 고하도 해안데크, 갓바위, 해상케이블카, 유달산, 시화마을, 음악분수 등 관광 명소를 배경으로 현대적으로 해석된 별주부전 노래와 중독성 있는 댄스로 경쾌하게 목포 관광지를 홍보한다.
목포시 관광과 김명준 과장은 “목포시 관광 소개 영상이 지금 업로드 3일 만에 43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전 세계에 목포를 널리 알릴 수 있어 기쁘다” 며 “이번 홍보영상을 계기로 앞으로 4대 관광거점 도시로서의 위상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새로운 콘탠츠를 개발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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