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올해 수고했어 토닥토닥...이젠 충전시간

[호텔&호텔리어] 올해 수고했어 토닥토닥...이젠 충전시간

  • 기자명 강필주 기자
  • 입력 2015.12.17 16: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강필주 기자] 어느덧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눈앞에 뒀다. 언제 한 해가 가려나 했지만 벌써 다음 해가 금방이다. 이제 새로운 해를 맞아 쉼표를 한 번 찍을 때가 됐다. 지금 잘 쉬어 놓으면 열심히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다. 이를 잘 알고 있는 각 호텔들은 이용객들이 편하게 재충전할 수 있도록 만반의 채비를 갖추고 있다.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연말 카운트다운과 함께 불꽃놀이를 감상하며, 한 해를 마무리 할 수 있는 ' 뉴 이어스 이브(New Year's Eve)' 패키지를 12월 31일 단 하루 동안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도심 속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객실과 함께 양 호텔 로비라운지에서의 다양한 디저트와 호텔 대표 소믈리에들이 엄선한 와인과 칵테일, 맥주 등을 즐기며 봉은사와 영동대로에서 열리는 불꽃놀이와 타종행사까지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는 호텔 1층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에서 진행하는 '스파클링 해피아워 2인 이용권'을 제공하며, 클럽 층을 이용하는 투숙객에게는 특별히 '지미추(Jimmy Choo) 플래시 향수 세트(9만 8000원 상당)'를 추가로 증정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오는 31일 오후 11시부터 다음 날인 2016년 1월 1일 오전 1시까지 2시간 동안 호텔 1층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에서 다양한 스낵과 떡국을 즐길 수 있는 '미드나잇 스낵 뷔페 2인 이용권'을 제공하며, 클럽층을 이용하는 투숙객들에게는 특별히 레베토(Repetto) 스페셜 향수 세트(9만원 상당)를 추가로 증정한다.

공동 혜택으로는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 이용 가능한 '레스토랑 20% 할인권' 및 '2016년 여름 패키지 2만원 할인권', 프리미엄 쇼핑몰인 파르나스몰에서 이용 가능한 '파르나스몰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또한 객실 내 인터넷 무료 제공 및 사우나를 제외한 호텔 피트니스 클럽, 수영장 등 호텔 내 부대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클럽 층의 경우 클럽 라운지 2인 조식 및 클럽 라운지 이용 혜택 및 오후 2시까지 체크아웃이 연장 등의 다양한 혜택을 준다.

이번 '뉴 이어스 이브 패키지'의 가격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디럭스룸 30만 원부터,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수페리어 28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 2인 1실 1박 기준)부터이다.


▲ 롯데호텔부산

롯데호텔부산은 15일부터 30일까지 16일간 호텔 1층 로비에 2015년 마지막 '와인 바자'를 열고 200여종의 와인을 할인하여 판매한다. 특히 프랑스산 '뀌베 미띠끄 레드', 스페인산 '아르티카 리제르바' 등의 한정판 와인과 1500ml 대용량 '우드브릿지 까베르네 쇼비뇽', '코로나스' 등 널리 유통되지 않는 와인까지 이번 와인 바자를 통해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 '모스카토 도로', '블루넌 핑크 아이스' 등 연말연시 각종 파티에 어울리는 스파클링, 스위트 와인도 대폭 할인하여 판매한다.

구매 금액별로 증정하는 감사품 또한 풍성하다. 결제 금액이 10만 원 이상인 경우 와인 스토퍼 세트 혹은 탄산수 1병을, 15만 원 이상인 경우 와인잔 2개 세트 혹은 고급 핸드폰 케이스 1개를, 20만 원 이상인 경우 탄산수 1박스 혹은 와인잔 6개 세트를, 30만 원 이상인 경우 미니 디켄터 1개를 선착순 한정으로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금양사가 수입한 와인 일부 품목을 1박스 구매하는 이 중 선착순 30명에게 리델 와인잔 12개 세트를 증정하고, 롯데주류가 수입한 와인 일부 품목을 1박스 구매하는 선착순 5명의 고객에게 와인 셀러 1대를 증정한다.

롯데호텔부산은 또 이번 와인 바자에서 호텔 베이커리 델리카한스의 상품 6종을 선정하여 함께 판매하는데, 특히 비엔나 쿠키, 프로마쥬 퐁듀, 과일치즈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세트'가 눈길을 끈다. 이번 와인 바자는 기간 내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열리며, 행사 종료일인 30일에는 저녁 6시에 판매를 마친다.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연말 겨울 휴가를 더욱 길고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투나잇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용기간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혜택은 본관 디럭스 객실 혹은 작년 전면 리노베이션을 마친 신관 디럭스 오션뷰 2박과 신비롭고 황홀한 일루미네이션 조명으로 단장된 '빛의 스파 오션 스파 씨메르'와 환상적인 오션뷰와 함께 한 겨울에도 따뜻한 온수 스파와 수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로맨틱 야외 오션 풀 이용, 독일 명품 원목 키즈 교구 'HABA' 키즈 전용 라운지, 단일 공간 국내 최대 규모의 멀티콘솔 게임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존, 반짝이는 부산의 겨울바다 태종대와 광안대교 및 광복동 맛집 등 부산의 이곳 저곳을 여행 할 수 있는 LEO(레오) 겨울 투어 프로그램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39만 원(세금, 봉사료 별도)부터 시작하며, 정원 초과시 조기 마감된다.


▲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금년 연말인 31일까지 다양한 특선메뉴와 추가혜택이 더해진 송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제주의 제철 식재료를 바탕으로 고급스러운 제주 다이닝을 선보이고 있는 '하노루'에서는 24일부터 31일까지 메뉴를 주문하는 모든 방문객에게 제주 전통 떡과 수제차로 구성된 송년 특선 디저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올 겨울 하노루에서 선보이는 메뉴는 제주 방어회와 굴 특선 요리 등이 있다.

뷔페 레스토랑 '섬모라'는 크리스마스 기간인 12월 24~25일에 칠면조 구이와 크리스마스 디저트 등으로 구성한 크리스마스 디너 뷔페를 선보이며 12월 31일은 훈제 방어와 방어회 등 겨울 제철 요리로 마련한 송년 특선 디너 뷔페로 풍성하게 마련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와 연말 특선 뷔페를 찾는 모든 방문객에게는 웰컴 드링크로 럭스 샴페인 1잔을 제공한다. 섬모라의 크리스마스 & 송년 특선 디너 뷔페의 가격은 성인 8만 7000원, 어린이 4만 9000원.

제주의 토종 흑돼지 바비큐를 선보이는 올데이 다이닝 '이디'에서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바비큐 디너 뷔페 이용 시 1만 원을 추가하면 시원한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24~25일과 31일 업장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에게 웰컴 푸드로 왕새우 구이를 제공한다. 이디의 디너 뷔페 가격은 성인 5만 2000원, 어린이 2만 7000원. 또한 '이디'와 베이커리 '마고'에서 크리스마스 특선 케이크와 슈톨렌, 헥센하우스를 비롯한 다양한 크리스마스 쿠키도 판매한다. 가격은 3만 3000원 ~ 6만 원 선.


▲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유러피안 레스토랑 파리스 그릴에서는 오는 22일 세계 최초의 동양인 와인 마스터이자 저명한 와인 컬럼니스트 및 교육자인 지니 조 리(Jeannie Cho Lee)를 초청하여 특별한 와인 페어링 디너를 선보인다. '와인 페어링 디너' 이용객은 최근 국내에 발간된 지니 조 리의 '아시아의 맛, 음식과 와인' 책을 통해 와인과 음식에 대한 식견을 함께 나누고, 파리스 그릴의 셰프가 정성껏 준비한 5코스 디너와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의 12가지 고급 와인의 마리아주를 경험할 수 있다.

5코스의 디너는 '신선한 허브', '달고 매콤한 맛', '풍미', '치즈', '디저트'의 다섯가지 주제에 따라 준비된다. 케이퍼, 올리브, 오레가노, 파슬리를 곁들인 농어 카르파쵸, 고추장향 닭고기 소스를 곁들인 삶은 닭다리살 롤, 유럽에서 즐겨 먹는 크리스마스 음식인 꿀향 호박 글레이즈를 곁들인 쇠안심 스테이크, 치즈 등이 차례로 준비되며, 각 메뉴마다 매치되는 와인에 대한 설명과 매칭한 이유, 매칭하는 방법 등 지니 조 리의 다양한 노하우를 제시할 예정이다.

와인 디너에 참석하는 모든 이용객에게는 지니 조 리의 신간 책도 특별 선물로 제공된다. 와인 디너는 오는 22일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되며, 가격은 선물포함 인당 20만 원. 상기 금액은 세금을 포함한다.


▲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은 연말을 맞아 아이리쉬펍 오킴스 주관으로 대연회장에서 30일 저녁 6시 30분 '오킴스 연말 파티' 이벤트를 마련한다. '새해를 밝히다'라는 의미로 5명의 공연자가 펼치는 웅장한 'Fire 대고(큰북) 공연'을 시작으로 흥겨운 분위기를 돋우기 위한 DJ 공연과 함께 댄스 파티가 이어진다. 이번 파티에서는 무제한으로 안주 뷔페와 오킴스를 대표하는 기네스 생맥주가 제공된다. 안주 뷔페 메뉴로는 다양한 샐러드부터 그릴에 구운 양갈비 구이, 바비큐 소스의 돼지 갈비, 조선호텔 쉐프가 직접 만든 독일식 수제 소시지까지 다채롭게 마련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숙박권,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숙박권, 포포인츠 숙박권, 까밀리아 뷔페 레스토랑 이용권, 신세계 면세점 이용권, 오킴스 런치 세트, 파노라마 라운지 애프터눈티 이용권, 노트북, 애플 워치, 기어 워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파티는 전통 대북 공연이 곁들여져 이색적인 분위기 속에서 소중한 이와 특별한 추억으로 2015년을 마무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오킴스 연말 파티는 1인 9만 5000원(부가세 포함)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2015년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조금 더 특별한 2016년을 맞이하고 싶은 이용객을 위해 41층에 위치한 피스트에서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새해를 맞이하는 카운트다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2016 카운트다운 파티'를 진행한다. 새해를 맞이하는 설레는 마음을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나누며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2016 카운트다운 파티'는 모엣 샹동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뷔페 메뉴가 준비되어 음료와 음식을 즐기며 설레는 2016년을 맞이할 수 있다.

샴페인과 곁들이기 좋은 한 입 크기의 카나페도 준비되어 여러 종류의 음식을 곁들일 수 있다. 파티에 참여한 이용객에게는 귀여운 쉐라톤 곰돌이 인형을 증정하여 연말 선물을 받는 듯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흥겨운 음악에 맞춰 모두가 행복할 새해를 맞이하는 한 마음으로 카운트다운을 외치며 파티에 빠져드는 것은 어떨까. '2016 카운트다운 파티'는 파티 후 호텔 객실에서 안락한 휴식의 시간을 취하거나 파티의 흥을 이어갈 수 있는 시간을 호텔 객실에서 보낼 수 있는 객실 패키지도 함께 준비되어 있어 더욱 특별한 연말을 계획할 수 있다. 시간은 오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이며 가격은 22만 원(2인 기준, 세금 포함)이다.


▲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연말을 맞아 오페라 공연 또는 카운트다운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연말 패키지를 선보인다. 오는 30일부터 2016년 1월 2일까지 오페라 공연과 함께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오페라 디너 패키지'를 선보인다. 오페라 디너 패키지는 아늑한 객실에서의 1박(12월 30일부터 1월 2일까지 1박 이용 가능), 12월 30일 저녁 7시 두베홀에서 열리는 피가로의 결혼 오페라 디너쇼 R석 2인 식사권(26만 원 상당), 발레 파킹 무료(여성에 한함) 등의 혜택을 포함한다. 오페라 디너쇼는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 훈제연어, 브로콜리 수프 등의 양정식 5코스 메뉴와 와인, 맥주, 칵테일, 소프트 드링크 중 선택 가능한 칵테일 쿠폰 1매, 약 90분간 진행되는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오페라 공연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12월 31일, 카운트다운 파티로 2015년의 마지막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연말 패키지 '굿바이2015, 헬로우 2016'도 준비되어 있다. '굿바이2015, 헬로우 2016' 패키지는 객실에서의 1박, 로비라운지 델마르 '뉴 이어 카운트다운 파티' 2인 입장권(12만원 상당), 와인 1병과 땅콩 룸 서비스 등의 혜택을 포함한다. '뉴 이어 카운트다운 파티'는 파티와 함께 다양한 핑거푸드를 즐길 수 있는 세미 뷔페와 더불어 와인과 생맥주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라이브로 선사하는 재즈 공연,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연말패키지의 가격은 오페라 디너 패키지 38만 원부터, 굿바이 2015, 헬로우 2016 패키지 30만 원부터. 모두 세금 및 봉사료 별도.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그리고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패키지 '휘바 요울루아 바이 워커힐(by Walkerhill)'을 12월 한달 동안만 진행하며, 여기에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핀란드 리얼 산타 이벤트를 18일부터 20일까지 선보인다. 휘바 요울루아는 핀란드어로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의미이다.

핀란드 공식 산타 재단과의 독점 라이선스 계약으로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핀란드 산타클로스가 이벤트 기간 동안 호텔 로비에 마련된 '산타의 캐빈'에 머물며 객실 깜짝 방문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는 이용객이 미리 준비한 선물을 산타가 직접 객실로 가져다 주는 이벤트로 작년에 이어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특히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산타의 캐빈은 핀란드 산타클로스 마을에 위치한 산타의 집을 완벽하게 구현한 공간으로 이를 본떠 만든 워커힐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케이크 '산타의 캐빈' 케이크가 25일까지 고메샵 '더 델리(The Deli)'에서 한정 판매 중이다.

패키지는 객실 타입에 따라 총 4가지가 있으며, 각각 객실 1박과 조식이 기본으로 포함된다. 친환경 브랜드 키피스데이의 북유럽 침엽수림향 입욕제와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추가로 제공되며, 가격은 18만 9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이다. 패키지 운영 기간 동안 '클럽스위트룸'과 '클럽패밀리스위트룸'을 이용하는 이에게는 추첨을 통해 핀에어 핀란드 왕복티켓을 포함한 탈링크실자라인의 헬싱키·스톡홀름 왕복크루즈 여행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결과는 1월 첫째 주 워커힐 공식SNS를 통해 발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워커힐은 '산타의 캐빈'에서 18일 오전, 광진구 중곡사회복지관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산타클로스와의 깜짝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작년에 연이어 '따뜻한 이색 문화 체험 제공'을 콘셉트로 기획한 본 사회 공헌 행사에서는, 아이들의 소원 카드를 산타에게 직접 전하는 시간과 캠핑존 '캠핑인더시티'에서 신나는 바비큐 타임을 마련하여 아이들에게 동심으로 가득한 따뜻한 겨울을 선사할 예정이다.


▲ 라마다송도 호텔

라마다송도호텔은 디럭스룸 1박과 브런치를 포함해 주중 9만 9000원, 주말 11만 90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에 제공하는 '겨울의 아침 패키지'를 내놓았다. 짧은 휴가 속에서 여유롭게 브런치를 즐기고 싶은 이용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일요일부터 월, 화요일에 이용 가능한 'Super Sunday 패키지'는 디럭스룸 1박과 아메리카노1잔을 포함해 8만 3000원이라는 가격에 특급 호텔을 경험해 볼 수 있다.

2016년 새해를 맞이해 원숭이띠 이용객들만 이용 가능한 원숭이띠 패키지는 12월 한달 동안 선착순 100명에 한해 조식 2인 포함한 정상가에서 약 50% 할인된 주중 11만 원, 주말 13만 원에 특별한 혜택을 누려볼 수 있다. 부대사업장인 BBQ에서는 이용금액 10만~30만 원 초과시 10만 단위 구간 마다 10% 금액의 상품권을 증정하며 12월 평일 월~목요일 9시 이전 주문고객에 한해 크림 생맥주 1잔당 2500원에 제공한다.

또 연회 프로모션으로 송년회, 신년회, 돌잔치, 각종모임에 50명 이상 예약시 식대할인, 주류 20% 할인, 케익&샴페인 무료제공, 70명 이상 예약 시 상기 혜택에 더불어 현수막을 무료로 제공한다. 지인을 소개하여 100명 이상 예약 시에는 70명 이상 예약 시에 부여하는 혜택에 더하여 객실 투숙권 1매(22만 원 상당)를 증정한다.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 겔랑 스파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기에 더 없이 좋은 겔랑 스파 트리트먼트 바우처를 제안한다. 겔랑 스파 바우처는 이용객이 프로그램과 시간(60분/90분/120)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구성할 수 있으며 구매 시, 겔랑 만의 품격 있는 기프트 박스에 고급스런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최상의 선물은 소중한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에 더없이 훌륭하다. 또한, 겔랑 스파는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한정 기간 동안 겔랑 스파 트리트먼트 바우처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겔랑 스파 트리트먼트 바우처는 12월 한달 간, 진행하는 프로모션의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서울과 제주 겔랑 스파에서 구입 가능하다. /letmeout@osen.co.kr
[사진] 각 호텔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