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이영애 팝업 스토어...드림 웨딩

[호텔&호텔리어] 이영애 팝업 스토어...드림 웨딩

  • 기자명 강필주 기자
  • 입력 2015.11.23 04: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강필주 기자]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는 배우 이영애가 론칭한 스킨케어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사흘 동안 선보인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김장 담그는 날 행사를 성료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호주 출신의 신임 총지배인을 새롭게 임명했다. 또 롯데호텔부산 부산성형외과의사회, 롯데부산면세점, 그랜드코리아레저 세븐럭코리아, ㈜씨앤캐이 등 4개 기관과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갖고 중국인 의료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집중한다.


▲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은 천연 스킨케어 제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이용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감성 충전의 시간을 제공코자 배우 이영애가 론칭한 100% 식물성 스킨케어 브랜드 '리아네이처'의 팝업(Pop-Up) 스토어를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운영한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23층 파크 클럽 시트러스바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리아네이처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이용객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8만 5000원 상당의 시그니처 제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파크 하얏트 서울 고객과 리아네이처 회원에게 발송된 초청장 제시 시 입장 가능하며, 리아네이처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시 초청장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파크 하얏트 서울은 엄마와 딸 모두에게 선물이 될 수 있는 9만~14만원 상당의 리아네이처 제품이 포함된 '엄마와 딸'패키지를 선보이는 것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컬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 소식 게시물에 댓글로 본인의 SNS 아이디를 남긴 이용객 중 추첨을 통해 팝업 스토어 초청 및 14만원 상당의 리아네이처 시그니처 제품 등을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 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하얏트 인천의 신임 총지배인으로 아담 마이어트(Adam Myott)가 임명되었다. 아담 마이어트는 20여 년의 폭 넓은 호텔 경험을 바탕으로 그랜드 하얏트 인천의 운영과 경영을 총괄한다.


호주 출신의 아담 마이어트는 애들레이드 대학 졸업 후 리츠 칼튼, 리젠트 등의 잘 알려진 호텔들에서 경력을 쌓았다. 그 후 1993년, 파크 하얏트 시드니의 객실부에서 하얏트와 첫 인연을 맺었고, 하얏트 리젠시 쿨럼, 하얏트 리젠시 애들레이드 등에서 경영진의 역할을 담당했다. 총지배인으로서는 2002년 말레이시아의 하얏트 리젠시 키나발루를 시작으로 태국의 하얏트 리젠시 후아 힌, 호주의 하얏트 리젠시 애들레이드와 하얏트 리젠시 퍼스 등을 이끌어왔다.


아담 마이어트 그랜드 하얏트 인천 신임 총지배인은 "북미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객실을 보유한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열정적인 직원들과 한국인의 정을 담은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통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이 세계로부터 인정받는 MICE 호텔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담 마이어트는 호주에서 애들레이드 컨벤션 뷰로, 퍼스 컨벤션 위원회, 퍼스 상공회의소 관광 위원회에서 활동하는 등 지역 호텔, 관광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21일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은 단풍으로 물든 명월관 가든에서 우리나라 고유의 김장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제2회 '워커힐 김장 담그는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8년 경력을 지닌 워커힐 수펙스 김치 연구소 이선희 조리장의 진두지휘 아래 정선된 재료를 토대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2013년 유네스코 등재에 따라 우리의 고유의 김장 문화를 알리고자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당시 주한 벨기에 대사 부인과 서울국제여성협회 이사, 외국인 교환학생, 다문화 가정의 참여를 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행사에는 총 70여명이 참가했으며, 이선희 조리장과 함께 김치 속 재료 다지는 법과 속 넣는 법까지 총 약 일백 포기의 김치를 담그며 김장의 주요 과정을 경험했다.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직접 담근 5kg의 김치를 포장해 가정에서도 워커힐 김치 특유의 아삭한 식감과 정갈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김장을 마친 후에는 명월관 가든 한 켠에 마련된 '설렁탕과 돼지고기 수육, 김치전' 등 김장 날 즐겨먹던 고유의 대표 먹거리와 따뜻한 뱅쇼가 제공되어 김치의 맛과 온정을 나누는 즐거운 장이 펼쳐졌다.


엄선된 국내산 식재료 100%로 만드는 워커힐 수펙스 김치는 아삭한 식감과 맵지 않은 맛으로 외국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명월관을 비롯해 더델리, 한식당 온달, 중식당 금룡 등 호텔 영업장에서 구입 및 주문배달이 가능하다.


한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한식 세계화의 대명사로서 글로벌 정상 회의의 한식 케이터링을 비롯 국내외 다양한 한식 관련 행사를 통해 우리의 한식을 알려 왔으며, 호텔 내 두 곳의 한식당(온달/명월관) 및 워커힐 수펙스(SUPEX) 김치연구소, 워커힐 R&D센터 등을 운영하며 한식 문화 발전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있다. 특히 숯불갈비 전문점 명월관에서 자체 개발한 장향갈비(장의 향이 난다는 뜻)의 경우 지난 2013년도에 호텔 최초로 레시피 특허 출원을 획득하기도 했다.



▲ 롯데호텔부산


롯데호텔부산(총지배인 김성한)은 지난 20일 정오 롯데호텔부산 33층 클럽라운지에서 부산성형외과의사회, 롯데부산면세점, 그랜드코리아레저 세븐럭코리아, ㈜씨앤캐이 등 4개 기관과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갖고 중국인 의료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협력 관계 강화를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호텔부산 김성한 총지배인, 부산성형외과의사회 서일경 회장, 롯데부산면세점 정삼수 점장, 세븐럭코리아 김진세 본부장, ㈜씨앤캐이 김영철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롯데호텔부산을 비롯한 5개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진료, 숙박, 관광, 쇼핑, 여흥을 아우르는 종합 상품 개발 ▲원-스톱(One-stop) 상담 창구 마련 ▲여성, 프리미어 고객 등 전략 고객층 특화 상품 마련 ▲신속한 통역사 연결 등 서비스 품질 제고 ▲5개사 합동 의료관광설명회 개최 등을 주요 과제로 설정하고 이를 위한 적극적인 협의를 전개할 계획이다.


롯데호텔부산 김성한 총지배인은 이번 협약식에서 "의료관광은 관광 업계가 마땅히 기대해야 할 명백한 고가 상품군 중 하나"라며, "이번 다자간 업무 협약이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보다 강력한 신뢰감을 주는 상품 개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로비층에 위치한 카페 겸 바인 '로비 라운지'는 10미터 높이의 통유리창을 통해 비치는 자연광과 계절에 따라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로비 라운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3인조 트리오 밴드의 라이브 공연은 깊어가는 가을밤 운치를 더해준다. 이탈리아 출신의 카혼 연주자 겸 싱어인 키아라(Kiara) & 기타리스트 매트(Matt), 잉글랜드 출신의 피아니스트 겸 싱어인 알란(Allan)은 70년대 올드 팝에서 최신 팝, 재즈, 라틴, R&B에 이르기까지 전 장르와 세대에 걸친 폭넓은 음악을 그들만의 스타일로 편곡하여 환상적인 공연을 선사한다.


이미 5년이상 듀오로 함게 활동해온 키아라와 매트는 퍼커션 악기인 카혼과 기타를 이용하여 프랑스, 스페인, 포르투갈, 독일, 이탈리아, 영어 등 다양한 언어권의 음악을 재해석해 더욱 다양하고 색다른 레퍼토리의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로비 라운지의 라이브 공연은 주중(화~목)에는 오후 8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주말(금 & 토)에는 오후 8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이어진다. 칵테일은 세금을 포함하여 1만 9000원으로, 가을과 어울리는 블루하와이, 깔루아 밀크 등 모든 종류의 칵테일을 주문할 수 있다.


▲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해비치 컨트리 클럽 제주에서 12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JTBC 이병옥 프로와 함께하는 ‘해비치 골프 앤 조이 아마추어 커플 골프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9월에 이어 2회 차를 맞는 이 행사는 제주 해비치 컨트리 클럽에서 지인들과 골프를 즐기며, 호텔에서 편안히 쉴 수 있어 골프와 여행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제주 왕복 항공권과 그린피 45홀,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1박(2인1실), 컨트리 클럽 조식과 석식을 이용 혜택으로 포함하고 있으며 라운드 진행 후 경기 스코어에 따라 다양한 참가경품도 받을 수 있다.


대회 일정은 제주공항에서 골프장으로 이동, 이병옥 프로와 함께하는 원 포인트 레슨과 18홀 라운드를 진행한다. 이후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에서의 1박을 머문 뒤 다음날 다시 컨트리 클럽으로 이동해 조식 및 27홀 친선 라운드를 이어가는 일정이다. 대회상품으로는 호텔 숙박권 및 뷔페 이용권, 무료 라운드 권 등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2인 1팀 기준으로 플레이는 4인 1팀으로 진행하며 선착순 40팀(4인1팀)까지 참여할 수 있으므로 예약을 서두르는 편이 좋다. 캐디피 및 전동카트 이용료는 별도다. 가격은 부산출발 기준 39만 9000원이며 김포 또는 대구 출발시 요금이 상향된다.(세금 및 봉사료 포함가)


▲ 포시즌스 호텔 서울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인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오는 추수감사절과 연말 시즌을 맞이해 칠면조 요리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터키 투 고(Turkey to go)'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셰프들이 직접 준비한 간편한 음식들을 판매하는 고급 델리숍'마켓 라더(THE MARKET LARDER)'에서 오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뷔페 레스토랑 마켓 키친과 델리숍인 마켓 라더의 총괄 셰프인 매튜 몰스(Mathieu Moles)는 오븐 온도와 칠면조의 바삭함을 살린 전통적인 요리법으로 칠면조의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매쉬 고구마 또는 감자, 구운 단호박, 그린 빈 등 모든 재료는 한국의 농장에서 직접 공수한 신선한 재료들로만 사용했다. 칠면조 요리의 특성상 미리 조리할 수 없기에 최소 이틀 전 예약을 해야 하며, 예약은 16일부터 가능하다. 가격은 10% 세금을 포함해 25만 원이다.


▲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이하 힐튼 남해, 총지배인 예스퍼 바흐 라르센)가 월드 골프 어워드(World Golf Awards)에서 2개 부문을 동시 수상하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다. 힐튼 남해는 2015년 '월드 골프 어워드'에서 '아시아 최고의 골프 호텔'과 '한국 최고의 골프 호텔' 등 2개 부문을 동시에 석권하며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골프 리조트임을 입증했다.


'월드 골프 어워드'는 '여행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월드 트래블 어워드'의 골프 부문 어워드로 올해로 두 번째 해를 맞는다. 전세계 골프 관광 업계 전문가들과 여행객들의 투표에 의해 결과가 결정되며 각 나라별 시상뿐만 아니라 월드 클래스 레벨과 대륙별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힐튼 남해는 2015년 '월드 트래블 어워드' 9년 연속 수상과 함께 '월드 골프 어워드' 2개 부문 석권 소식을 전하며 명실공히 최고의 리조트임로 자리매김했다. 힐튼 남해 총지배인 예스퍼 바흐 라르센은 "2년 연속 월드 골프 어워드를 받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해에는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고의 골프 호텔'상을 받게 되어 더욱 기쁘고 직원들과 고객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한국, 그리고 아시아 최고의 리조트로서의 명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리츠칼튼 서울


리츠칼튼 서울은 오는 24일 2016년 웨딩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익스피리언스 유어 드림 웨딩(Experience your dream wedding)'을 진행한다. 이번 웨딩쇼는 리츠칼튼 브랜드에서 중시하는 이용객 경험의 가치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특히, 웨딩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요소인 음식과 웨딩 드레스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리츠칼튼 서울 총주방장 라채일 셰프와 무한도전 뉴욕편 출연으로 유명한 양지훈 셰프가 함께하는 쿠킹쇼 및 웨딩 드레스 브랜드 보나&킴벨로(BONNA&kimvelo)에서 직접 제작한 2016년 트렌드 드레스를 선보이는 시간을 갖는다.


리츠칼튼 서울은 피로연 메뉴의 다양화를 위해 양식뿐만 아니라 일식, 중식 등을 구성한 스페셜 코스 메뉴를 준비하고 행사 당일 참석한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스페셜 코스는 일식 전채, 천년 불도장, 리소토, 로시니 스테이크, 디저트, 커피 또는 차의 6가지 메뉴로 구성돼있다. 이 중 라채일 셰프와 양지훈 셰프는 로시니 스테이크와 리소토를 무대에서 직접 조리하는 쿠킹쇼를 진행한다.


한편 이번 웨딩쇼는 예식을 앞둔 예비 부부 50커플을 초청해 진행 예정이며 웨딩쇼 직후 계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웨딩 케이크, 와인, 휘장장식 등을 제공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 시간을 갖는다.

▲ 그랜드 힐튼 서울

그랜드 힐튼 서울이 지난 12일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제 5회 '2015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호텔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중앙 SUNDAY가 주최하고 중앙일보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브랜드경영협회의 후원한 '2015 소비자의 선택'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선호도 평가 및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한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은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총 52개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올해 선정된 브랜드는 제품의 지속적인 개발과 혁신은 물론 소비자의 반응에도 충실하게 대응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였다는 평을 받았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리노베이션된 396개의 객실과 7개 소규모 세미나실, 대규모 컨벤션 센터 등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안락한 휴식을 제공한다는 평을 받았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1988년 개관 이후 강북 대표 호텔로 자리잡았으며, 2001년 컨벤션 센터 개장 후 국제회의, 의학회 및 각종 컨퍼런스 등을 유치해왔다. 시상식에 참석한 그랜드 힐튼 서울의 번하드 브렌더 총지배인은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이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강북 대표 호텔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letmeout@osen.co.kr


[사진] 각 호텔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