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초고속 와이파이...웅산 콘서트...뮤지컬 시카고

[호텔&호텔리어] 초고속 와이파이...웅산 콘서트...뮤지컬 시카고

  • 기자명 강필주 기자
  • 입력 2015.11.04 02: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강필주 기자] 쉐라톤 인천 호텔은 초고속 기가 와이파이를 설치, 이용객들의 편의를 업그레이드 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한달 동안 모바일 앱 프로모션에 나서고 힐튼 남해, 오크우드, 콘래드 서울은 월드 트래블 어워즈를 수상했다. 더케이호텔서울은 '소방안전관리 모범사업장'에 선정됐다. 이밖에 각 호텔들의 이모저모를 알아본다.

▲ 쉐라톤 인천 호텔

동북아 비즈니스 허브 송도, 센트럴 파크의 전망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쉐라톤 인천 호텔에서 초고속 기가 와이파이를 설치했다. 기존 와이파이 보다 최소 3 배, 최고 10 배의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 기가 와이파이는 약 500명 정도가 동시에 접속하더라도 끊김 없이 동일한 속도가 유지 가능하다. 호텔 내부 어디에서라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된 기가 와이파이는 더욱 편안하고 편리하게 쉬어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줄 것으로 보인다.

쉐라톤 인천 호텔 마케팅 매니저는 "머무시는 시간 동안 지인들과 연락을 주고 받는 일도, 멀리서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의 소통 및 공유도 더욱 쉽고 빠르게 이뤄질 수 있는 기가 와이파이와 함께 유쾌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11월 한 달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쇼 미더 앱' 애플리케이션 전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고객은 메인 화면에서 '모바일 스페셜' 메뉴를 통해 객실, 레스토랑, 스파에서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각 업장을 이용하기 전 화면 하단에 있는 쿠폰 이미지를 직원에게 제시하면 객실 이용 고객의 경우 선착순 200명에 한하여 2015년 양인형을 제공받으며, 그랜드 하얏트 서울 시그니쳐 레스토랑 3곳(테라스, 파리스 그릴, 아카사카) 또는 더 스파 그랜드 하얏트 서울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하며, grand hyatt seoul로 검색 및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편 지난 9월 1일 국내 하얏트 호텔 최초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론칭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애플리케이션과 첨단 IT 기술인 비콘을 통해 호텔 내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비롯 호텔 컨시어지와 그랜드 하얏트 서울 멤버십 잡지인 '제이제이 매거진'에서 소개하는 서울 및 한국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고객의 편의를 돕고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전용 패키지, 할인 혜택 등 애플리케이션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역시 함께 진행해오고 있다.



▲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오는 8일부터 12월 29일까지 항공과 호텔 객실, 다음날 아침식사까지 모두 포함하고 있어 보다 편리하게 제주여행을 계획할 수 있는 윈터 에어텔 패키지를 선보인다. 제주의 이른 겨울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윈터 에어텔 패키지는 2박 기준으로 넉넉한 넓이의 스탠더드 객실 2박과 아시아나 2인 왕복 항공권, 바다 풍경을 보며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는 뷔페 섬모라에서의 2인 조식(2회), 윈터가든 내 실내외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 무료 이용을 포함하고 있다. 가격은 세금 및 봉사료 포함가로 79만 원 부터다. 예약은 패키지 판매 기간 중 주중(일~수)에 한 해 가능하다.



▲ 리츠칼튼 서울

리츠칼튼 서울의 더 리츠 델리는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칠면조 투 고 세트를 판매한다. 더 리츠 델리에서 준비한 칠면조 투 고 세트는 가족과 함께 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추수감사절에 어울리는 6 가지 메뉴를 세트로 구성했다. 메뉴는 7kg의 칠면조 구이를 기본으로 호박파이, 세이지 허브 향의 콘 브레드와 사과 스터핑, 그레이비 소스와 크렌베리 소스, 계절 야채볶음, 고구마 또는 감자요리로 이루어져 있다. 리츠칼튼 서울의 칠면조 투 고 세트 가격은 10~12인분 기준의 홀 터키 30만 원, 5~6인분 기준의 하프 터키는 20만 원이다. 세트는 사흘전 예약이 필요하며 하프 터키는 추수감사절 당일에만 판매한다.(모든 가격은 세금 포함)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내 워커힐 수펙스 김치 연구소를 책임지는 김치 명인 이선희 조리장(46)은 21년째 매일같이 김치를 만들어 왔다. 보수적 성향이 강한 조리 업계에서 여성으로서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켜왔다는 것만으로도 그의 전문성과 열정을 엿볼 수 있다. 오랜 연구를 통해 얻은 노하우와 매뉴얼 개발을 기반으로 워커힐 수펙스 김치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이선희 조리장은 여러 시도 끝에 항아리를 이용해 김치를 숙성하는 전통 방식을 인증 받아 2008년 호텔 업계 최초로 HACCP 인증을 받는 동시에 옹기 김치의 역사를 새로 쓴 바 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에서는 이 같은 김장 노하우를 전수하고, 김장철이면 마을 잔치와 진배 없던 우리 고유의 김장 문화를 한층 더 가깝게 하고자 '제 2회 워커힐 김장 담그는 날' 행사를 11월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개최한다. 워커힐 수펙스 김치 연구소 이선희 조리장의 진두지휘 아래 준비된 재료를 가지고 김장을 체험하는 이번 행사는 2013년 유네스코 등재에 따라 우리의 고유의 김장 문화를 알리고자 지난해 첫 선을 보였으며, 당시 주한 벨기에 대사 부인과 서울국제여성협회 이사, 외국인 교환학생, 다문화 가정의 참여를 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올해 참가자들은 김치 명인 이선희 조리장과 함께 워커힐 수펙스(SUPEX) 김치를 담게 되며, 김치 속재료 준비하는 법과 속 넣는 법까지 김치 담그기의 전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또한, 이날 참여한 이들은 직접 담근 5kg의 김치를 집으로 가져가 워커힐 김치 특유의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설렁탕, 돼지고기 수육, 김치전 등의 김장 날에 즐겨먹는 대표 먹거리와 함께 여러 가지 과일을 넣고 레드와인을 끓인 뱅쇼 1잔을 제공하여 김치의 맛과 정을 나누는 온정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2인 이상 예약 가능하며, 명월관 조리장이 선보이는 영양 가득한 반상 차림이 포함된다.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감미로운 재즈음악에 맞춘 관능적인 몸짓과 눈을 사로잡는 퍼포먼스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뮤지컬 '시카고'를 관람하고 호텔 객실에서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뮤지컬 시카고 객실 패키지'를 진행한다. 호텔 7층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디큐브아트센터에서 오는 14일부터 오는 2016년 1월 30일(단 12월 23~26일 제외)까지 공연되는 뮤지컬 '시카고'는 2014년 영광의 주인공이 다시 뭉쳐 뮤지컬의 감동을 배가시킬 폭발적인 가창력과 완벽한 연기를 선보인다. 재즈풍의 노래에 맞추어 작은 움직임을 시각화하는 독특한 스타일의 절도 있고 관능적인 춤으로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뮤지컬 '시카고'를 관람하는 또 하나의 재미이다.


이번 '뮤지컬 시카고 객실 패키지'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 최정원, 아이비, 이종혁, 전수경 등의 배우가 선보이는 완성도 높은 뮤지컬 '시카고' 2인 공연 티켓, 호텔 객실에서의 편안한 하루와 호텔 내 피트니스와 수영장 무료 이용의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호텔에서 편안한 휴식을 보내며, 호텔과 바로 연결된 디큐브아트센터에서의 뮤지컬 관람으로 여유로운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객실 패키지 이용 시 뮤지컬 '시카고' 공연은 R석 혹은 VIP석 중 선택이 가능하다.



▲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이하 힐튼 남해)가 2015년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에서 9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힐튼 남해는 이번 '2015 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 '한국 최고 리조트' 부문을 수상하며 명실공히 한국 최고의 리조트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힐튼 남해는 2006년 개관 이후 단 한 번도 '월드 트래블 어워즈' 수상을 놓치지 않고 9년 연속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해 업계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국제적 이목이 집중됐다.

힐튼 남해 총지배인 예스퍼 바흐 라르센은 "월드 트래블 어워즈 수상 소식을 전하게 되어 영광이다. 힐튼 남해는 9년 연속 수상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달성했으며 앞으로도 한국 최고의 리조트로서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힐튼 남해를 응원해 준 고객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 오크우드

오크우드 아시아 퍼시픽 소속 남아시아 지부 대표인 마이클 프라이스(Michael Price)가 오크우드를 대표해 수상 트로피를 받았다. 오크우드가 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서비스드 아파트먼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오크우드 월드와이드는 세계적으로 가장 신뢰 받는 서비스 레지던스 제공 업체로, 한국 시장에는 2002년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서울을 개관을 통해 호텔식 서비스와 편리한 주거 공간이 합쳐진 고급 서비스 레지던스의 개념을 처음 도입했다. 또한 2014년 7월에는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을 송도 국제 도시에 위치한 국내 최고층 빌딩인 니트 타워 상층부에 오픈하기도 했다.

오크우드 아시아 퍼시픽의 대표 딘 슈라이버(Dean Schreiber)는 "오크우드가 최고급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해온 만큼 업계에서 명성 높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장, 단기 비즈니스 및 레져 여행객을 위해 오크우드만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 더케이 호텔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사장 강병직)은 30일 '소방안전관리 모범사업장' 선정을 기념해 인증패 현판식을 진행했다. 더케이호텔서울은 지난달 13일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가 각 구별 23개처를 대상으로 실시한 '소방안전관리 모범사업장 선정 평가'에서 뛰어난 성적을 받아 '소방안전관리 모범사업장'으로 선정됐다. 해당 평가는 지난 8월부터 소방재난본부의 현지 실사와 민간전문가의 최종 심사를 거쳐 23개처 중 단 12개처가 '소방안전관리 모범사업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더케이호텔서울이 소방안전관리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더케이호텔서울은 지난달 23일에도 서초소방서가 주관한 '화재 없는 안전마을' 조성식에서 관내 지역 소방 안전관리 및 사회공헌 사업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아 감사패를 수여 받은 바 있다.

더케이호텔서울 강병직 사장은 "전세계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특급호텔로서 소방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것은 기본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방문객들이 걱정 없이 편하게 쉬실 수 있도록 지역사회 및 관계부처와의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소방안전관리 모범사업장'으로 선정된 소감을 전했다.



▲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은 '2015년 월드 트래블 어워즈' 총 5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콘래드 서울이 수상한 분야는 '아시아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아시아 최고의 럭셔리 시티 호텔', '한국 최고의 리딩 호텔', '한국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 '한국 최고의 호텔 스위트' 등 총 5개 분야로 홍콩 만다린 오리엔탈, 싱가포르의 세인트 르지스 호텔, 인도 타지마할 호텔 등을 제치고 최고의 호텔로 선정됐다.

콘래드 서울의 닐스-아르네 슈로더 총지배인은 "콘래드 서울이 2012년 11월 개관한 이래로 3년째 맞는 때에 5개 부문에서 한국내 최고의 호텔로 인정받아 감회가 새롭다며, 국제금융단지와 IFC쇼핑몰이 있는 여의도 중심부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과 함께 최첨단 호텔 시설, 직원들을 만족시켜야 고객을 위한 좋은 서비스가 나온다는 콘래드 호텔의 정신이 결합돼 큰 결실을 보게 된 것 같다. 앞으로도 국내 최고의 럭셔리 호텔로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 더 플라자

호텔 더 플라자에서는 재즈와 와인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유혹적인 재즈 보컬과 서울 도심 야경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2015 가을 콘서트 '웅산'을 11월 18일 단, 하루 동안만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이번 2015 가을 콘서트 웅산은 '컨템포러리 재즈&다이닝(Contemporary Jazz & Dining)'을 부제로 가을밤을 지친 몸과 마음을 촉촉이 적셔줄 어쿠스틱 선율의 재즈와 호텔 수석 셰프가 구성한 코스 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어쿠스틱 기타와 콘트라 베이스 그리고 퍼커션으로만 구성된 심플하지만 강력하고 여운 있는 고품격 공연을 선보인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최고의 재즈 보컬리스트 웅산은 수려한 외모와 중저음의 농염한 보이스로 객석을 압도하는 뮤지션으로 유명하다. 또한, 일본 '빌보드 라이브'와 일본 최고의 재즈 명예의 전당인 '블루노트'에 초청받은 최초의 한국인으로, 그간 다양한 공연과 세계적인 거장 퓨전재즈 기타리스트 캡틴핑거 리 릿나워, 나단 이스트, 존 비슬리, 멜빈 데이비스 등 최정상의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아티스트적 내공과 영감을 축척해왔다.

특히, 이번 콘서트에서는 더 플라자 연회 총괄 허성구 셰프가 준비한 스페셜 양식 코스도 함께 제공된다. 특별히 각 식재료 고유의 맛을 살려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며, 숙성된 발사믹 비네그레트를 곁들인 참치와 훈제연어 샐러드를 시작으로, 메인 코스(소고기 안심스테이크)를 제공하고, 달콤한 바닐라 소스 맛이 일품인 치즈 수플레 등을 맛볼 수 있다.

아티스트 웅산의 또 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는 더 플라자 2015 가을 콘서트 웅산의 가격은 15만 원(저녁 식사 포함), 10만 원(식사 제외 / 상기 금액 세금&봉사료 포함)이며 11월 18일 단 하루 동안만 선보인다.


▲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모바일 체크인 게스트 100만명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을 비롯한 10개 국가의 메리어트 호텔에서 특별한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는 메리어트 리워즈 멤버와 리츠칼튼 리워즈 멤버를 위해 마련된 이벤트로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참여 등록 후, 11개국(오스트리아, 캐나다, 중국, 프랑스, 인도, 멕시코, 네덜란드, 스페인, 스위스, 영국, 한국)의 메리어트 호텔에서 모바일 체크인 및 투숙을 한 경우 오는 2015년 12월 31일까지 추첨 이벤트에 자동적으로 응모된다. 이 행사는 JW 메리어트 호텔 & 리조트, 르네상스 호텔, 메리어트 호텔을 포함한 11개의 메리어트 호텔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번 추첨 이벤트를 통해 매월 5명의 메리어트 리워즈 멤버가 각각 5만 포인트를 받게 되는 행운을 누릴 수 있으며, 최종 당첨자에게는 25만 포인트가 제공된다. 메리어트 리워즈 5만 포인트로는 르네상스 산야 리조트 & 스파, 또는 코트야드 발리 등에서 2박 시 이용가능하며, 25만 포인트로는 영국에 있는 르네상스 호텔 또는 뉴욕의 JW 메리어트에서 6박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웹사이트를 (http://mobileapp.marriott.co.kr/win/)를 방문, 이벤트 참여 양식을 작성한 후 메리어트 모바일 앱을 다운받고 메리어트 리워즈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된다. 이후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를 통해 메리어트 호텔에 체크인을 하면 이 이벤트에 자동적으로 참여가 된다.

이번 이벤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메리어트는 유튜브 채널 What's Trending과 협약하여 진행자인 쉬라 라자(Shira Lazar)와 프랭크 vs. 프랭크(Prank vs. Prank)의 창립자인 지나 스미스(Jeana Smith)와 함께 백만번째 모바일 체크인 게스트를 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백만번째 모바일 체크인 게스트는 JW 메리어트 로스앤젤레스 L.A. LIVE 호텔에 체크인한 메리어트 리워즈 멤버 헌터 스위프트(Hunter Swift)와 그의 아내 티나(Tina)로 호텔 직원으로 위장한 DJ, 아크로배틱 무용수, 전문 댄서 등이 서프라이즈 파티와 함께 100만 메리어트 리워즈 포인트를 깜짝 선물로 제공했다. 관련 영상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유튜브 채널(http://youtu.be/z3yskvzznpo)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롯데호텔부산

롯데호텔부산(총지배인 김성한)은 지난 10월 29일부터 양일간 호텔 15층 직원 교육장에서 임직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호텔 임직원들이 심정지 환자를 맞닥뜨렸을 때, 신속하게 적절한 조치를 할 수 있게끔 사전 훈련 차원에서 마련됐다. 4차수로 나누어 훈련에 참가한 호텔 직원들은 기초 이론을 학습하고, 의식 확인 및 긴급 신고, 가슴 압박, 인공 호흡, 전기 충격 등의 유사시 행동 요령을 실제 대응 순서에 맞추어 실습했다.

교육을 맡은 부산진소방서 1급 응급구조사 김중훈 대원은 "급작스러운 심정지를 당하는 이의 95% 이상이 '골든 타임'을 놓쳐 결국 사망에 이른다"며, 최초 발견자의 적절한 초기 대응을 강조했다. 롯데호텔부산 최승훈 인사과장은 "평소에 충분히 훈련해야만 실제 긴급 상황이 닥쳤을 때 당황하지 않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응급 조치 훈련을 연중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

[사진] 각 호텔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