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결승] '페이커' 이상혁, 마지막 4세트 킬관여율 100% '기염'...V2 대미

[롤드컵 결승] '페이커' 이상혁, 마지막 4세트 킬관여율 100% '기염'...V2 대미

  • 기자명 고용준 기자
  • 입력 2015.11.01 01: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베를린(독일), 고용준 기자] e스포츠계의 마이클 조던으로 불리는 '페이커' 이상혁. 이번 롤드컵서 '마린' 장경환에 가려진 듯 했지만 가장 중요한 순간이었던 4세트 라이즈로 킬관여율 100%를 달성하면서 자신의 가치를 보여줬다.

이상혁은 1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독일 베를린 메르세데스 벤츠 아레나에서 열린 '2015 LOL 월드챔피언십(이하 롤드컵)' KOO와 결승전서 3-1로 앞선 4세트에 라이즈로 9킬 4어시스트로 팀의 13킬에 모두 관여하면서 맹활약했다.

이날 결승전 1, 2, 3세트에서 두각을 보이지 못했던 이상혁은 4세트에서는 라이즈를 선택하면서 분위기를 전환했다. '페이커'의 라이즈는 2대 1로 몰리던 상황에서 퍼스트블러드를 만들어내면서 에이스 본능을 드러냈다.

봇 라인으로 로밍을 가면서 2킬째의 도움을 준 그는 곧바로 탑 라인으로 순간이동을 사용하면서 팀의 3킬째, 본인에게는 2킬째를 올렸다.

제대로 발동이 걸린 페이커의 라이즈는 대장군 라이즈 그 자체였다. 경기가 끝나는 마지막까지 팀의 득점에 이상혁이 빠지지 않았다. 이상혁 홀로 4명 이상 모인 KOO의 선수들을 몰아내는 진귀한 장면도 경기 중에 연출됐다.

우승의 주역 이상혁은 "예전 우승 때는 큰 기쁨이 없었다. 이번에는 너무 기쁘다. 아마 이번에는 현재라서 더 그런 것 같다"면서 "한국에 있을 때는 컨디션이 좋지 못했다. 롤드컵에 오고 나서 한국에서보다 더 잘 되서 결승전 앞구르기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우승소감과 함께 환한 웃음을 지었다. /scrapper@osen.co.kr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