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결승] 럼블의 지옥불...SK텔레콤, 마린 활약에 힘입어 KOO에 기선 제압

[롤드컵 결승] 럼블의 지옥불...SK텔레콤, 마린 활약에 힘입어 KOO에 기선 제압

  • 기자명 고용준 기자
  • 입력 2015.10.31 21: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베를린(독일), 고용준 기자] 무실세트로 결승까지 올라온 우승후보 0순위 SK텔레콤 T1의 위용이 고스란히 나타났다. 롤드컵 최초 2회 우승에 도전하는 SK텔레콤이 '마린' 장경환의 럼블 지옥불을 앞세워 KOO 타이거즈에 롤드컵 결승 서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SK텔레콤은 31일 밤(이하 한국시간) 독일 베를린 메르세데스 벤츠 아레나 특설무대에서 벌어진 '2015 LOL 월드챔피언십(이하 롤드컵)' KOO와 결승 1세트서 '마린' 장경환과 '페이커' 이상혁이 공격을 주도하면서 깔끔한 완승을 거뒀다. 특히 장경환은 방콕 타이탄즈에 사용했던 애병 '럼블'의 지옥불을 마음껏 뿜어내면서 KOO의 딜러들을 꽁꽁 묶었다.

초반부터 KOO가 적극적으로 SK텔레콤의 정글을 누비면서 기선 제압을 노렸다. 한 차례 탑을 흔들다 재미를 보지 못하는지 알았지만 KOO는 곧바로 블루버프 삼거리 길목에서 '울프' 이재완을 상대로 퍼스트블러드를 뽑아내면서 기세를 올렸다.

그러나 SK텔레콤도 그대로 당하지는 않았다. 3대 1 공격을 통해 '스멥' 송경호의 리븐을 쓰러뜨리면서 발동을 건 SK텔레콤은 봇에서 벌어진 교전서 '마린' 장경환이 순간이동으로 합류하면서 순식간에 킬 스코어를 4-2로 역전시켰다.

공격의 물꼬가 트인 SK텔레콤은 탑에서 킬을 추가하면서 5-2로 달아났고, 드래곤 오브젝트도 2스택까지 올리면서 KOO와 거리를 벌리기 시작했다. 끌려가던 KOO가 세번째 드래곤 사냥을 통해 추격을 시도했지만 SK텔레콤은 그 순간 KOO의 측면을 물면서 3킬을 추가로 보태면서 8-3으로 상대의 추격의지를 꺾어버렸다.

밀리던 KOO도 끊임없이 변수를 만들려고 했지만 SK텔레콤이 빈 틈을 허락하지 않았다. 34분 탑에서 꼬리물기로 인해 벌어진 한 타서 '뱅' 배준식의 시비르가 트리플킬을 올리면서 15-4로 사실상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글로벌골드 역시 1만 2000까지 벌어졌다.

SK텔레콤은 42분 중앙 2차 타워앞에서 일어난 교전서 KOO의 주력 챔피언들을 정리하면서 서전 승리의 마침표를 찍었다. / scrapper@osen.co.kr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