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산체스, '5⅔이닝 8K 1실점' 호투… 시즌 첫 승 정조준

한화 산체스, '5⅔이닝 8K 1실점' 호투… 시즌 첫 승 정조준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3.27 20: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 한화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등판한 리카르도 산체스가 역투를 펼치고 있다. (사진=한화 이글스)

[인천=데일리스포츠한국 정진영 기자] 한화 이글스 리카르도 산체스가 SSG 타선을 상대로 호투를 펼치며 시즌 첫 승을 정조준했다.

산체스는 27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정규시즌 SSG 랜더스와의 주중 두 번째 경기에서 선발 투수로 등판했다

1회 말 선두타자 최지훈의 번트를 잡아내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린 산체스는 에레디아에 안타를 허용했지만, 최정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2아웃을 만들었다.

이후 한유섬에게 몸에 맞는 볼을 내주며 2사 1, 2루 실점 위기를 맞은 산체스는 하재훈을 뜬공으로 처리하며 안정적으로 이닝을 마쳤다.

2회 박성한과 고명준을 삼진, 안상현을 뜬공으로 잡아내며 이날 첫 삼자범퇴 이닝을 만든 산체스는 3회에도 세 타자를 모두 범타로 처리하며 호투를 이어갔다.

4회 최정을 뜬공, 한유섬과 하재훈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삼자범퇴 이닝을 추가한 산체스는 5회 말 흔들렸다.

선두타자 박성한을 삼진으로 돌렸지만, 고명준의 2루타와 안상현의 진루타로 2사 3루 위기를 맞은 산체스는 조형우를 유격수 땅볼로 잡아내며 이닝을 실점 없이 마무리했다.

6회 말에도 마운드에 등판한 산체스는 최지훈을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오태곤에게 안타, 최정에게 볼넷을 내주며 1사 1, 2루 위기 상황을 맞이했다. 이후 한유섬을 삼진으로 잡아낸 산체스는 불펜투수 한승혁에게 마운드를 맡기고 이날 투구를 마무리했다.

이날 리카르도 산체스는 5⅔이닝 동안 90개의 공을 던지며 3피안타 8탈삼진 2사사구 1실점으로 호투를 펼쳤다.

한편, 6회 말 한화는 선발투수 산체스의 호투와 타선의 도움으로 SSG를 2-1로 리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