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따라 걷는 서울 곳곳…어반스케치 작가 이재영 ‘서울 여행길 작품전’ 개최

그림 따라 걷는 서울 곳곳…어반스케치 작가 이재영 ‘서울 여행길 작품전’ 개최

  • 기자명 한휘 기자
  • 입력 2024.03.27 14: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영 작가가 그린 남산 백범광장 산책길의 모습. (사진=탑골미술관 제공)
이재영 작가가 그린 남산 백범광장 산책길의 모습. (사진=탑골미술관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한휘 기자] 어반스케치 작가 이재영의 생애 첫 전시회인 ‘그림으로 보는 서울 여행길 작품전’이 지난 22일 서울 인사동 탑골미술관에서 시작됐다.

어반스케치는 인물화, 정물화로 그림의 장르를 구분하듯이 도시의 풍경이나 건물, 문화재 등을 스케치한 그림을 말한다. 이 작가는 ‘서울 여행길’이라는 주제로 그린 작품들을 모아 전시를 열었다.

이 작가는 언론사에 근무하면서 틈틈이 서울의 아름다운 명소와 역사, 문화가 깃든 걷기 좋은 길을 찾아 스케치하고 사진으로 담아 그려왔다.

이번 전시회는 탑골미술관이 어르신들의 꿈을 다시 본다는 의미로 마련된 전시로 과거와 현재,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 서울의 아름다운 모습을 여행길 작품으로 감상 할 수 있다.

응봉산 팔각정에서 남동쪽 일출부터 한강, 남산, 청계천, 광화문, 인왕산, 북악산, 낙산을 지나 북동쪽 태릉 조선왕릉까지 서울 한 바퀴를 어반스케치 작품으로 돌아보는 여행길이다.

이 작가는 “매력적인 도시 서울의 아름다운 풍경과 명소, 문화재를 작년 여름방학 동안 미국에서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손자가 서울에 와있는 동안 손자에게 서울의 역사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해 주고자 대표적인 곳을 찾아 여행하면서 이야기를 들려주며 그림을 그렸다”라고 밝혔다.

전시는 오는 내달 12일까지 열린다. 매주 일요일은 휴관이다. 

이재영 작가. (사진=탑골미술관 제공)
이재영 작가. (사진=탑골미술관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