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진흥원, 한국섬중앙회 회장단 초청 간담회 '개최' 

한국섬진흥원, 한국섬중앙회 회장단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4.03.27 13: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한국섬진흥원 본원에서…민간단체 주요현안과 애로사항 청취, 전국 섬 주민과의 소통, 협력 강화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한국섬진흥원 오동호원장이 27일 목포 본원에서 섬 관련 민간단체인 (사)한국섬중앙회(회장 김근용)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민간단체의 주요현안과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전국 섬 주민과의 소통,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섬진흥원 오동호원장은 27일 한국섬중엉회 회장단을 초청 간담회를 개최해다. 
한국섬진흥원 오동호원장은 27일 한국섬중엉회 회장단을 초청 간담회를 개최해다. 

이번 간담회에는 40여명의 섬중앙회 회장단이 참여했으며 오동호 원장의 한국섬진흥원 비전과 과제 발표를 시작으로, 민간단체의 사업내용 소개와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토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김근용 회장은 섬 주민의 기본권 향상과 섬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한국섬진흥원과 유기적인 협력 관계가 필요하며, 임영태 상임이사는 섬 주민을 위한 국책사업 발굴과 섬 주민과 섬 전체를 아우르는 기본법 제정이 시급하다고 주문했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민간단체를 초청했을 뿐인데 전국의 섬 주민 분들을 한 곳에 모시게 되었다”면서 “우리 한국섬진흥원은 찾아가는 섬 현장포럼, 섬현안대응TF팀, 콜센터, 민간단체 교류 등 섬 주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섬중앙회는 지난 2020년 12월 15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비영리법인 설립허가를 받은 단체로, 소외되고 차별받은 섬 주민의 권익 신장과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간담회 이후 한국섬진흥원이 제공하는 사무실에서 (사)한국섬중앙회 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 양 기관의 우의를 돈독히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