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어린이 발레 입문자를 위한 공연‘백조의 호수’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어린이 발레 입문자를 위한 공연‘백조의 호수’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4.03.27 11: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C재단, 4월 13∼14일 어린이극장서 난생처음 시리즈

[공연사진] 백조의 호수
[공연사진] 백조의 호수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발레의 교과서로 불리는 ‘백조의 호수’주요 장면을 해설과 함께 즐겨보세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 ‘난생처음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로 해설이 있는 발레 ‘백조의 호수’를 4월 13일과 14일 이틀 동안 ACC 어린이문화원 어린이극장에서 선보인다.

‘백조의 호수’는‘호두까기 인형’, ‘잠자는 숲 속의 미녀’와 함께 차이코프스키의 3대 발레 명작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음악과 안무는 물론 1인 2역의 발레리나, 화려한 무대 장치와 의상, 환상적인 백조 군무 등 발레에 기대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갖춘 작품으로 세기를 넘어 현재까지 사랑받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백조의 호수 중 대표적인 장면인 백조와 왕자의 춤, 네 마리와 두 마리 백조의 춤, 왕자의 신붓감을 고르기 위해 무도회에 등장한 여러 나라 공주들의 춤 등을 선보이는 갈라 형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발레 마스터가 발레의 역사부터 작품의 유래, 무대 뒤 이야기, 발레의상과 토슈즈의 유래, 동작 해설 등을 관객의 눈높이에 맞춰 알려주며 관객들이 발레를 더욱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백조의 호수’는 4월 13일과 14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4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다. 관람료는 1만 5천원이며, ACCF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ACC재단이 기획한 ‘난생처음 시리즈’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생애 처음 새로운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된 공연으로 해설이 있는 공연, 체험이 함께하는 공연, 관객의 참여로 완성되는 공연 등 다양한 형태의 공연을 통해 극장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한편 ACC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은 아시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예술을 소재로 다양한 놀이와 체험·예술적 창작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어린이 문화발전소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