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 펜싱 대표팀, 부다페스트 월드컵 단체전서 은메달 수확

男 펜싱 대표팀, 부다페스트 월드컵 단체전서 은메달 수확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3.25 14:56
  • 수정 2024.03.25 14: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남자 사브르 월드컵 단체전 경기. 미국에게 아쉽게 패하며 은메달을 목에 건 오상욱, 구본길, 도경동, 박상원(오른쪽부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한펜싱협회)
24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남자 사브르 월드컵 단체전 경기. 미국에게 아쉽게 패하며 은메달을 목에 건 오상욱, 구본길, 도경동, 박상원(오른쪽부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한펜싱협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정진영 기자]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이 국제펜싱연맹(FIE) 부다페스트 월드컵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수확했다.

구본길(국민체육진흥공단), 오상욱, 박상원(이상 대전광역시청), 도경동(국군체육부대)이 출전한 대한민국 남자 사브르 대표팀은 24일(현시지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FIE 남자 사브르 월드컵 단체전 결승에서 '난적' 미국에 30-45로 패하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남자 사브르 대표팀은 이번 시즌 멤버를 조금씩 바꿔가며 월드컵 단체전을 치르는 가운데서도 4개 대회 연속 결승에 진출했다.

2023-2024시즌 첫 번째 월드컵인 지난해 11월 알제리 알제 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했고, 지난달 조지아 트빌리시 대회와 이달 초 이탈리아 파도바 대회에선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이번 대회에선 은메달을 추가하며 실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이번 대회 16강전에서 스페인을 45-18로 완파한 한국은 8강전에서 루마니아에 밀리다가 마지막 주자로 나선 오상욱이 뒷심을 선보이며 45-43으로 짜릿한 역전극을 작성했다.

이어 독일과 준결승전에서도 45-39로 승리해 결승전에 오른 한국은 3연속 우승을 노렸지만, 결승전에서 미국을 상대로 30-45로 패하며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다.

같은 기간 중국 난징에서 열린 여자 에페 월드컵 단체전에는 송세라(부산광역시청), 최인정(계룡시청), 강영미(광주광역시 서구청), 이혜인(강원도청)이 출전해 5위에 올랐다. 

조지아 트빌리시에서 열린 남자 에페 월드컵 단체전엔 박상영(울산광역시청), 권영준, 정병찬(이상 익산시청), 김재원(광주광역시 서구청)이 출전해 9위에 자리했다.

한편,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2관왕에 오른 뒤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던 최인정은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한시적 대표팀 증원에 따라 추천 규정을 통해 최근 복귀했다.

지난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였으나 한동안 태극마크를 달지 못했던 박상영도 함께 대표팀에 합류하며 메달 획득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