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유통업계 등에 축산물 할인 동참 요청

농식품부, 유통업계 등에 축산물 할인 동참 요청

  • 기자명 설재혁 기자
  • 입력 2024.03.24 15: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마트, 자조금 등에서도 자체 할인행사 추가로 추진해달라"

[데일리스포츠한국 설재혁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해 유통업계 등에 축산물 할인 행사에 동참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왼쪽)은 지난 21일 강서구 홈플러스 강서점을 찾아 축산물 수급과 가격 동향을 점검했다. (사진=농림축산식품부)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왼쪽)은 지난 21일 강서구 홈플러스 강서점을 찾아 축산물 수급과 가격 동향을 점검했다. (사진=농림축산식품부)

한훈 농식품부 차관은 지난 21일 강서구 홈플러스 강서점을 찾아 "정부는 소비자물가 체감도가 높은 축산물 가격 안정을 위해 할인행사, 납품단가 인하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국민께서 축산물 가격 인하를 충분히 체감할 수 있도록 정부 지원 할인행사에 더해 대형마트, 자조금 등에서도 자체 할인행사를 추가로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한우·한돈 할인행사와 함께 계란, 닭고기 납품단가를 지원하고 있다. 한 차관은 이날 매장을 돌아보며 한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등 주요 축산물 수급 동향을 살피고 홈플러스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 등을 만나 축산물 할인행사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유통정보에 따르면 전날 한우 등심 소비자가격은 ㎏에 8만9410원으로 한 달 전과 비교해 5.9% 하락했다.

돼지고기 삼겹살 소비자가격은 ㎏에 2만1990원으로 한 달 전보다 3.4% 떨어졌고, 닭고기는 5792원으로 한 달 전과 비슷한 수준이다.

계란 소비자 가격은 특란 기준 30개에 6161원으로 9.7% 하락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