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대, 2024학년도 신입생 등록률 100% ‘인기 증명’

전남도립대, 2024학년도 신입생 등록률 100% ‘인기 증명’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4.03.20 19: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령인구 감소 위기 속 높은 경쟁력 입증… ‘작지만 강한 대학’ 위상 확립 위한 중단 없는 혁신 주요 분석

전남도립대학교 전경
전남도립대학교 전경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남도립대학교가 학령인구가 급감하는 어려운 상황에도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결과 등록률 100%를 달성하며 전남의 새로운 대학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올해 학령인구가 12만 명 이상 줄고 수도권 대학 선호 현상이 강해지면서 대학 안팎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대한 우려가 컸지만, 전남도립대학교는 모집 인원을 모두 충원하며 높은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 같은 성과는 ‘작지만 강한 대학’ 위상 확립을 위한 중단 없는 혁신이 주요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전남도립대학교는 지난 5월 전남도, 전남도의회와 함께 대학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혁신안을 마련해 교육품질을 높이고 학생 지원을 강화했다.

특히 평생직업교육 실현을 위한 성인학습자 전담학과 신설, 평생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유연한 학사제도 설계, 입학에서 졸업까지 등록금 전액 지원 등 대학 경쟁력 확보를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조명래 총장은 “학령인구 급감으로 어려운 시기에 전 교직원이 힘을 모아 함께 노력했기에 2015학년도 신입생 모집 이후 처음으로 등록률 100%를 달성했다”며 “도민들에게 양질의 평생교육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