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미식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젝트 시작

SSG닷컴, ‘미식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젝트 시작

  • 기자명 설재혁 기자
  • 입력 2024.03.17 16: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협력사 발굴해 동반성장 추진

[데일리스포츠한국 설재혁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업체 SSG닷컴은 전국의 '미식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전북 전주에 있는 참·들기름 생산업체 유화당. (SSG닷컴)
전북 전주에 있는 참·들기름 생산업체 유화당. (SSG닷컴)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갖췄으나 판로 개척이 어려운 소상공인 협력사를 발굴해 동반성장을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그 첫 주인공으로는 전북 전주에 있는 참·들기름 생산업체 유화당을 선정했다. 유화당은 직접 재배한 참깨와 들깨를 저온에서 살짝 볶아 깨 본연의 맛과 향을 최대한 보존하는 방식으로 기름을 생산한다.

이러한 저온 로스팅 기법은 유화당이 특허 출원한 고유 기술로, 두 차례의 정제 과정을 거쳐 맑은 기름을 추출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대표 상품은 저온압착 참기름 180㎖, 저온압착 들기름·생들기름 180㎖ 등으로 가격은 2만원 안팎이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12월부터 판매돼 석 달 만에 매출이 200%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SSG닷컴 프리미엄식품관의 그로서리 특화 프로모션 '이달의 미식' 대표 상품인 저온압착 생들기름은 초기 생산분이 완판된 후 재생산에 들어갔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고 SSG닷컴은 소개했다.

김태남 SSG닷컴 상온가공팀 바이어는 "중소 생산자가 상품 제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입점부터 마케팅까지 판매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믿고 살 수 있는 전국 각지의 우수 상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