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싸목싸목, 건강한 해남’ 걷기 챌린지 운영

해남군 ‘싸목싸목, 건강한 해남’ 걷기 챌린지 운영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4.02.29 16: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4일부터 21일간 8천보 걷기 도전…1만원 해남상랑상품권 제공, 비만예방 캠페인도 펼쳐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해남군은 3월 4일부터 24일까지 21일간 군민 참여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운영되는 이번 챌린지는 군민들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함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남군이 비만예방을 위해 싸목싸목 걷기 첼린지를 운영한다. 
해남군이 비만예방을 위해 싸목싸목 걷기 첼린지를 운영한다. 

워크온 커뮤니티‘싸목싸목! 건강한 해남’가입 후 비만예방의 날 기념걷기 챌린지에서 예약하기(참여하기)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3월 4일부터 24일까지 21일간 매일 8000보 걷기 목표 달성자에게 성공 인센티브로 해남사랑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이와함께 해남군 보건소에서는 비만예방 캠페인도 적극 펼치고 있다. 

캠페인은‘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를 목표로 비만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비만 예방법을 알리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비만 예방법은 걷는 양 늘리기, 하루 4~6잔의 충분한 물 마시기, 국물은 적게, 소스는 따로 덜 짜게 먹기, 가공식품보다 채소 및 과일 선택하기, 튀기기보다 삶고, 찌고, 굽는 요리법 활용하기 등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61-531-376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걷기운동은 비만예방관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   정신적 건강증진 등의 장점이 많다”며“이번 챌린지를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