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 타슈켄트한국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충청남도교육청, 타슈켄트한국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4.02.23 19: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해득 프로그램「누리한글」통한 재외국민 학습 지원

김지철 충남교육감(우)과 팽주만 타슈켄트한국교육원장(좌)이 업무혁약을 체결하고 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우)과 팽주만 타슈켄트한국교육원장(좌)이 업무혁약을 체결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19일 우즈베키스탄 유아일반교육부와의 업무협약에 이어 21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한국교육원(원장 팽주만)과 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에서 개발한 한글해득 프로그램 「누리한글」을 이용한 재외국민의 한글해득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누리한글」 및 한글문화 가치 확산과 그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충청남도교육청의 한글해득 진단 및 보정 시스템 "누리한글" 제공과 관련 자료 활용, 한글 관련 문화ㆍ교육 자료와 지식정보 등 보유 자원에 대한 상호 협력ㆍ공유, 한글 관련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한글 해득 보정자료) 및 운영에 관한 상호 협력 및 지원,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사업 협력ㆍ지원 등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디지털 기반의"누리한글"이 손쉬운 한글해득 지원 수단이 될 수 있도록 매뉴얼을 보급하고 다양한 언어와 계층의 학교 밖 학습자의 한글해득을 지원하기 위하여 충남교육청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중도입국 학생, 다문화가정 학생, 재외국민, 어르신 등 학교 밖 국민을 위한 한글해득 프로그램"누리한글"을 개발하여 한글해득을 희망하는 모두에게 손쉬운 한글해득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