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도지사, 고흥 조생종 양파 한파 피해 실태 점검

김영록 전남도지사, 고흥 조생종 양파 한파 피해 실태 점검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4.02.21 00: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2월 한파로 잎 고사 등 피해…2월 말까지 복구비 35억 원 피해 농가에 지급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지난해 12월 20~22일 한파로 피해를 입은 고흥 금산면 조생종 양파 재배 현장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하고, 피해 농가를 위로했다.

전남은 지난해 12월 하순 기온이 영하 4~9℃까지 떨어져 한파주의보가 발효됐다. 온화한 기후의 고흥 지역도 영하 7℃ 이하의 강추위가 이어져 한창 왕성하게 생육하던 조생종 양파 138ha가 냉해에 따른 잎 고사 등 피해를 봤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0일 한파 피해를 입은 고흥 금산면(거금도) 조생종 양파 재배 현장을 방문, 피해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0일 한파 피해를 입은 고흥 금산면(거금도) 조생종 양파 재배 현장을 방문, 피해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이 기간 전남지역 전체 피해 면적은 423ha로, 농작물 410㏊, 농업시설 12ha, 축사 1ha이며, 주요 피해 발생지역은 고흥, 영광 등이다.

김영록 지사는 피해 현장을 살핀 후 “한파 발생 초기 조생양파 피해 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정부에 건의해 최종 복구비 지원이 확정됐다”며 “농업인의 시름을 덜어드리도록 빠른 시일 내 복구비를 지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양파 소비 촉진 캠페인 등을 대대적으로 추진해 가격 안정을 통해 농가 경영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남도는 2월 말까지 복구비 35억 원을 피해 농가에 지급하고,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농가에 대해서는 신속한 손해평가로 보험금이 조기 지급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