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전북의 매력 높여 관광객 1억명 유치 나선다

특별한 전북의 매력 높여 관광객 1억명 유치 나선다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4.02.15 15: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2024년 도‧시군‧관광재단 관광 정책협의회 개최
기관 간 긴밀한 협력으로 지역에 도움되는 전북관광 활성화

15일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에서 도내 관광분야를 책임지고 있는 도, 시‧군, 문화관광재단,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등 20개 기관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특별자치도-시‧군-문화관광재단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 제공]
15일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에서 도내 관광분야를 책임지고 있는 도, 시‧군, 문화관광재단,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등 20개 기관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특별자치도-시‧군-문화관광재단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전북특별자치도는 국내외 여행 수요 선점으로 올해 전북 관광객 1억명 유치를 위해 도내 시‧군, 관광재단 등과 협업에 나서고, 관광단체‧기업들과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내실있는 관광정책을 추진해 다방면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간다고 15일 밝혔다.

전북자치도는 15일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에서 도내 관광분야를 책임지고 있는 도, 시‧군, 문화관광재단,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등 20개 기관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특별자치도-시‧군-문화관광재단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전북관광 활성화 대책에 대해 논의를 벌였다.

이날 정책협의회에서는 각 기관별 올해 주요 관광정책과 협조 및 홍보사항, 협업이 필요한 사안에 대한 발전방안 토의, 전문가 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협의회 참석 기관들은 협업을 통해 담당분야 중점 정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먼저 오충섭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장은 2024년도 한국관광공사의 5대 중점 추진방향인 ▲방한시장별 맞춤형 타깃마케팅 ▲융복합 관광콘텐츠 확대 ▲기관‧업계와의 유기적 협업 강화 ▲지역 중심의 여행 혜택‧콘텐츠 확산 ▲해외 거점 활용 관광수출 확대에 대한 설명과 공모사업 안내, 협조사항 등을 통해 전북관광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서 임장미 마이펫씨앤제이 대표의 ‘여행, 미래의 추억에 현재의 가치를 지불하다’라는 주제로 강연이 이어졌으며, 전북 관광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도에서는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워케이션 확대, 여행가는 달 참여, 지역축제 경쟁력 강화, 도‧시군 공동 관광마케팅 추진과 관광기반 조성을 위한 명품관광지 조성사업 준비, 숙박시설 개선지원 사업 등에 대해 시‧군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무주군은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를 맞아 추진하고 있는 이벤트 등의 각 기관의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으며, 현재 추진 중인 전주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 군산 가고싶은 K-관광섬 육성, 고창 에코캠핑 삼천리길 조성 사업 등은 인근 시‧군과의 연계 관광상품 개발, 홍보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임상규 전북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전북특별자치도 출범함에 따라 전북 관광만의 특별한 매력을 알리고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각 시·군과 문화관광재단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전북자치도의 관광산업 성장과 도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오늘 논의된 관광정책, 협력 사항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