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티노, 유리상자 이세준 만났다…'이별의 민낯' 예고

라티노, 유리상자 이세준 만났다…'이별의 민낯' 예고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4.02.07 10: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클래프컴퍼니, SYM컴퍼니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라티노(LATINO)가 유리상자 이세준과 손잡고 발라드를 발매한다.

뮤직 퍼블리싱 클래프 컴퍼니에 따르면 '세상의 모든 이별을 위로하는 멜로디'를 담은 '이별책 프로젝트' 신규 프로젝트에 비트박서 라티노가 참여한 싱글 '이별의 민낯'이 7일 오후 6시 국내외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된다.

비트박스계의 유명인사이자 인플루언서, 교수 등 다양한 스펙트럼을 갖고 있는 라티노가 부른 '이별의 민낯'은 국내 포크계의 거장으로 손꼽히는 유리상자의 이세준과 컬래버레이션한 발라드 곡이다.

'이별의 민낮'은 세상의 다양한 이별 이야기들을 담은 책들을 꽂아 놓은 책장에서 꺼낸 첫 번째 이별책으로 '신부에게'. '사랑해도 될까요' 등 히트곡을 보유한 유리상자의 이세준이 직접 작곡을 했으며 장르적으로 거리감이 큰 두 아티스트의 이색적인 만남으로 완성돼 더욱 기대감을 갖게 한다.

'이별의 민낯'은 노래 시작부터 끝까지 아름다운 멜로디로 채워져 있는 슬프지만 감미롭고 슬픔 속에서도 따뜻한 무드가 공존하는 곡으로, 굵직하면서도 섬세한 감성 보컬을 보여주는 라티노의 조합이 덤덤한 듯 슬픈 이별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떠난 사람을 사랑하면서도 동시에 잊고 나아가야 하는 슬픔 시간의 틈을 그린 곡으로 먼데이키즈 이진성의 '니 추억에 구걸하듯이'를 작사한 윤경 작사가 참여해 곡의 스토리를 완성했다. 

또한 편곡에는 대성(빅뱅) '웃어본다', 린 '기억을 가져가', 빅마마 'Again', 견우 '내 눈물이 하는 말' 등 유명 아티스트 앨범에 참여한 이규원 작곡가가 참여하여 '이별의 민낯'만의 슬프지만 따뜻함이 느껴지는 발라드를 제작하는데 함께 했다.

특히 음원 발매 전에 짧게 공개된 홍보 영상에 담긴 카메오 출연진으로 이목을 끌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이별의 민낯' 뮤직비디오는 BJ '라온제나'로 유명한 김도은, 숏폼 크리에이터 '수봉이형'으로 활동 중인 곽수봉을 필두로 방송인이자 CEO 윤형빈, 가수 김조한, 유명 크리에이터이자 일식 셰프 코우치 등 화려한 카메오 출연자들의 응원이 담겨 있다.

뮤직 퍼블리싱 클래프 컴퍼니와 'Slow your music' SYM 컴퍼니가 공동 기획 제작하는 신규 프로젝트 '이별책 프로젝트'는 떠난 사람을 사랑하면서 동시에 잊어가야 하는 슬픈 시간의 틈에서 이별이라는 아픔을 견디고 있는 이들의 이야기를 시리즈로 풀어갈 계획이다.

한편 비트박서 라티노와 유리상자 이세준이 손잡고 발표하는 발라드 '이별의 민낯'은 7일 오후 6시부터 국내외 각종 음원 플랫폼에서 감상 가능하며,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뮤직비디오 역시 동시 공개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