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티X론, 정규 앨범으로 리스너 만난다…'OLLONE AT ALLONE'

올티X론, 정규 앨범으로 리스너 만난다…'OLLONE AT ALLONE'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4.01.28 07: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쿼터뮤직 제공
사진=쿼터뮤직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래퍼 올티(Olltii)와 보컬리스트 LONE (론)이 손을 맞잡았다.

음원 유통사 쿼터뮤직에 따르면, 올티(Olltii)와 LONE (론)의 신보 'OLLONE AT ALLONE'이 28일 정오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발매된다.

'OLLONE AT ALLONE'모든 것을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아 다양한 스타일의 13개의 곡이 포함됐다. 특별하게도 군대에서 만난 두 아티스트의 특별한 합을 보여준다.

Mnet의 '쇼미더머니' 시리즈에서 뛰어난 랩 실력을 선보여 진한 인상을 남긴 올티(Olltii)는 이번 앨범에 대해 '아재 개그'에 비유했고, 두 아티스트가 즐겁게 제작한 앨범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그와 이번 합작을 진행한 로맨틱한 목소리를 소유한 보컬리스트 LONE (론)은 다양한 힙합 공연에 선 내공으로 좋아하는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계속 이어가고 싶은 마음을 앨범에 담았다고 한다.

올티(Olltii)의 유쾌한 펀치 라인과 LONE (론)의 달콤한 보이스가 적절히 컬래버레이션된 'OLLONE AT ALLONE'는 다양한 스타일을 보여주는 앨범이다. 두 아티스트의 케미스트리와 시너지가 음악팬들의 취향을 저격하여 뭘 좋아할지 몰라서, 일단 다 가져왔다는 앨범 소개에 걸맞게 골라 듣는 재미가 있는 앨범으로 주목해 볼 법하다.

사진=쿼터뮤직 제공
사진=쿼터뮤직 제공

 

이 앨범은 더블 타이틀로, 타이틀 곡 중 하나인 '일단 중지'는 판에 박힌 일상을 탈피해 지루한 고민에서 벗어나 속 시원한 한마디를 날리는 경쾌한 뉴잭스윙 곡이다. 올티(Olltii)의 장난스러운 랩과 LONE (론)의 감미로운 음색이 합을 맞추어 봄에 이어 여름까지 시원하게 듣기 좋은 곡으로 평가된다.

두 번째 타이틀곡인 'Pool Villa'는 겨울에도 들을 수 있는 여름 노래이며, 굳이 계절에 얽매이지 않고 젊은 청춘들에게 근심 없이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즐기자는 곡이다. 무거운 분위기 없이 편하게 들을 수 있어 두 아티스트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기대케 한다.

13곡이라는 꽉 찬 트랙에는 쇼미더머니에서 보여준 분위기와 유사하게 귀에 꽂히는 강렬한 트랩 장르와 더불어 색다른 가스펠 분위기까지 다양한 시도를 했다. 취향 타지 않는 음색의 소유자인 LONE (론)이 중심을 탄탄히 잡아 주어 어떤 곡을 골라 들어도 만족하게 될 것이란 귀띔이다.

군대에서 만나 이어진 인연으로 음원 발매까지 이어진 두 힙합 아티스트의 인연은 이번 정규 앨범 발매 이후 2월 27일 진행될 콘서트로 연결되며,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한편 쿼터뮤직은 이번 올티(Olltii)와 LONE (론)의 'OLLONE AT ALLONE' 앨범이 첫 힙합 인디 펜던트 투자 건으로, 앞으로도 가능성 있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할 협업을 기대하고 있음을 알렸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