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축구회·풋살연맹, 축구종합센터 건립 위한 기부 동참

OB축구회·풋살연맹, 축구종합센터 건립 위한 기부 동참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4.01.17 10: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회원 기금 1000만원을 기부금으로 전달한 OB축구회의 이회택(오른쪽) 회장과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 대한축구협회)
(사진=회원 기금 1000만원을 기부금으로 전달한 OB축구회의 이회택(오른쪽) 회장과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 대한축구협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한국OB축구회와 한국풋살연맹이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건립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OB축구회는 은퇴한 축구 원로들의 모임으로 지난 1978년 친목을 위한 단체로 시작됐다. 최근에는 사회공헌과 재능기부 등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회원 기금 중 1000만원을 성금으로 낸 OB축구회의 이회택 회장은 "축구종합센터 건립에 은퇴 선수들의 마음을 모아 동참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고, 축구가 더욱 도약하는 밑거름이 되리라 믿는다"라고 밝혔다.

500만원의 성금을 낸 한국풋살연맹은 지난 2016년 엘리트풋살과 생활체육풋살을 통합 운영 중이며, 성인 엘리트리그인 FK리그를 관람스포츠로 성장시키고 있다. 축구종합센터에는 4면의 생활체육풋살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김대길 풋살연맹회장은 "대한축구협회 소유의 축구종합센터는 우리나라 축구 미래의 큰 힘"이라며 성공적 건립을 기원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축구종합센터 건립을 위해 축구인, 축구팬들을 대상으로 펀딩 프로그램 '함께 그리는 내일'을 진행 중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들 중 개인 100만원 이상, 단체 또는 법인의 경우 500만원 이상 기부자들에 대해서는 종합센터 광장에 이름을 새길 예정이다.

축구종합센터는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에 세워질 예정이다. 총 47만 8000㎡의 부지에 총 11면의 축구장을 비롯해 스타디움, 숙소동, 실내축구장, 축구박물관, 체육관, 생활체육시설이 조성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