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읍, ‘2024 찾아가는 동행콘서트’ 실시

부여읍, ‘2024 찾아가는 동행콘서트’ 실시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4.01.09 19: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현 부여군수, 민생현장 중심·군민체감 행정 실천 약속

부여읍 동행콘서트에서 박정현 부여군수가 질의에 응답을 하고있다
부여읍 동행콘서트에서 박정현 부여군수가 질의에 응답을 하고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박정현 부여군수는 지난 8일 부여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찾아가는 동행콘서트’의 첫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부여읍 주민 200여명, 충청남도의회 의원, 군의원, 유관기관단체장들이 자리한 가운데 2024년도 부여군 군정방향과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부여읍 구교1리 서명선 노인회장은 백마강 부지를 활용하여 순천만 국가정원 같은 관광지로 개발하기를 희망한다며 백마강국가정원 사업의 진행상황에 대해 질의했다.

이에 박정현 군수는 “백마강국가정원은 다른 지자체보다 양호한 하천 환경을 토대로 하여 충청남도 관광자원개발 공모사업으로 예산을 확보했다”면서“추가로 도로를 넓히고 주차장 부지를 확보해 국가정원 사업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답변했다.

그밖에도 주차난 문제 해결, 마을 안길 조성, 주민자치회 예산 삭감, 황톳길 조성, 대형차량 불법 주차 문제, 버스승강장 비가림시설 설치, 백제문화제 개최 등 민생과 지역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부여시장 현대화·활성화 사업, 장암면 북고리 세명기업사 불법 폐기물 처리, 백마강 국가정원 추진, 문화예술교육종합타운 건립을 4대 현안과제로 뽑고 추진상황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며 직접 군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박정현 군수는 “최대한 많은 군민이 수혜자가 되도록 행정 만족도를 제고해 군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오늘의 대화를 최대한 행정에 반영하겠다”며 군민체감 행정 실천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