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임박' 다이몬, '新 퍼포먼스 강자' 노린다

'데뷔 임박' 다이몬, '新 퍼포먼스 강자' 노린다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4.01.09 10: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다이몬(DXMON)의 특별한 포부가 찾아왔다.

다이몬은 그룹 woo!ah!(우아!)의 소속사 SSQ엔터테인먼트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보이그룹이다. 다이몬의 데뷔가 열흘도 남지 않은 가운데, 다이몬은 벌써부터 믿고 보는 퍼포먼스 강자로 주목받고 있다.

우선 다이몬은 김규상 SSQ엔터테인먼트 대표의 손을 거쳐 탄생하는 그룹이라는 점에서 기대감을 높인다. 김규상 대표는 2000년대 중반부터 2010년대 가요계를 휩쓴 톱 퍼포먼스 디렉터 출신 제작자이다. 그는 비·이효리·씨스타·현아·에이핑크·엠블랙·우주소녀·더보이즈 등 인기 가수들과 호흡을 맞춘 바 있다.

김 대표는 자신의 퍼포먼스에 대한 철학을 다이몬에 이식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그는 다이몬 멤버들이 누군가를 따라 하는 것이 아닌 자신들만의 퍼포먼스를 선보이길 원했고, 일본·미국으로 유학 보내 특훈을 진행했다. 다이몬은 현지 댄서들의 레슨을 받으며 실력을 키웠고, 자신들끼리 숙소 생활을 하며 자신들만의 개성을 발굴했다.

다이몬은 지난 1일 데뷔 앨범 'HYPERSPACE' 타이틀곡 중 하나인 'Burn Up'을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선 다이몬의 유니크하면서, 에너제틱한 퍼포먼스가 K팝 팬덤의 눈길을 끌었다. 그 결과, 정식으로 데뷔하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다이몬의 'Burn Up'은 공개 나흘 만에 1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

소속사 SSQ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다이몬은 데뷔 전부터 김규상 대표가 오랜 기간 프로듀싱한 팀이다. 특히 퍼포먼스 면에서 5세대를 대표할 만한 보이그룹이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실력과 열정, 순수한 소년미까지 모두 겸비한 다이몬의 데뷔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다이몬은 지난 8일 데뷔 스케줄러를 공개하고, 오는 17일 데뷔 앨범과 또 다른 타이틀곡 'SPARK'의 발매를 알렸다. 

'SPARK'는 이지 리스닝에 초점을 둔 힙합/R&B 곡으로, 'Burn Up'과는 또 다른 감성의 퍼포먼스가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