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귀에 띵곡' 육중완, "일부러 밝아지려 노력" 쓰복만 사연에 '격공'

'내 귀에 띵곡' 육중완, "일부러 밝아지려 노력" 쓰복만 사연에 '격공'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4.01.05 13: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성대 복사기'로 유명한 성우 쓰복만(김보민)이 드라마 'SKY 캐슬' 속 '쓰앵님' 성대모사로 초대박이 났지만 그 후 극심한 번아웃을 겪었다고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쓰복만은 6일 저녁 6시 30분 방송하는 ENA 음악 예능 '내 귀에 띵곡'(제작 A2Z엔터테인먼트, 에이나인미디어C&I) 8회에 출연해 인기 절정 후에 찾아온 슬럼프와 이에 얽힌 '띵곡'을 공개한다. 쓰복만과 함께, 이날의 '띵친'으로는 안예은, 가호, 육중완밴드, 임한별, 민희&우빈(크래비티), 유승우, 지한(위클리), 이세준이 총출동해 '신년맞이' 띵곡 특집을 선사한다.

'띵친' 중 유일한 비가수로 무대에 나선 쓰복만은 "성우로 공채 생활을 2년간 했는데, 성대모사를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일이 굉장히 많이 들어왔다"며, 성대모사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밝힌다. 이어 "주어지는 새로운 것들이 다 도움이 되고 기회란 생각에 닥치는 대로 열심히 했다. 그런데 2,3년 정도 달리다 보니 번아웃과 무기력증이 세게 찾아왔다"고 슬럼프를 고백한다.

또한, 쓰복만은 "부모님이 아프시고 저도 병원에 입원하게 되면서, 좋은 일이 왔지만 동시에 안 좋은 일도 같이 왔다"고 한 뒤, "다들 '물들어올 때 노를 저어야 한다'고 했지만, 노가 부러져서 어딘지 모르는 곳에 둥둥 떠 있는 느낌이었다"고 힘들었던 당시 상황을 떠올린다. 하지만 쓰복만은 "그때 큰 위안을 준 노래가 제 '띵곡'"이라고 소개해 '띵친'들의 격한 공감을 자아낸다. 쓰복만의 진솔한 사연에 육중완은 "나 역시 엄청 외롭고 힘든 시기가 있었다. 일부러 밝아지려고 신나는 노래를 들었는데, 한 번 시원하게 울고 나니 오히려 힘이 났다"며 위로와 공감을 보낸다.

과연 쓰복만에게 큰 힘이 되어준 '띵곡'이 무엇인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이날 쓰복만은 '띵곡' 사수를 위해 공효진, 도라에몽 등 자신의 '필살기' 성대모사도 펼친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역대급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쓰복만의 성대모사 열전과, '띵친' 이세준, 민희&우빈(크래비티), 육중완밴드, 유승우의 야심찬 '띵곡' 무대는 6일(토) 저녁 6시 30분 방송하는 ENA 음악 예능 '내 귀에 띵곡' 8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