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건양대 반도체공학과에 유례없는 파격 지원

논산시, 건양대 반도체공학과에 유례없는 파격 지원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4.01.03 19: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소멸대응기금 14억원 지원 및 2024학년도 신입생 전액 장학금 지원
입학과 동시에 취업까지... 내실 있는 실전형 교육과정 지원
지역에서 밀어주고 학교에서 끌어주는 건양대 반도체공학과

논산시청 전경
논산시청 전경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백성현 논산시장은“건양대학교 반도체공학과는 변화하는 논산의 교육시스템을 상징하는 핵심 인프라”라고 말하며, “지역 안팎의 우수 인재들이 첨단 산업 분야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논산시가 뜨거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2024년에 공식적으로 신설된 건양대 반도체공학과는 타 대학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반도체 설계 실무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한 최적의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4차 산업 시대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동안 시는 반도체 분야가 미래 먹거리 산업임에 착안, 지역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학과 개설부터 운영 과정에까지 다른 지역에서 찾아볼 수 없는 긴밀한 협력체계로 지원해왔다.

지방소멸대응기금 14억원을 투입, 교육시설 구축 및 EDA(반도체설계자동화) 라이선스 제공 등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타학교 학과와는 차별화된 실전형 지식 기술을 제공한다. 반도체 기업이 원하는 완성형 기술을 제공하여 취업에도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더해, 2024학년도 신입생 전액 장학금이라는 파격적인 지원을 통하여 건양대학교 반도체공학과 학생들이 첨단 산업 분야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줄 예정이다.

한편, 건양대학교 반도체공학과는 2024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을 1월 3일부터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건양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건양대학교 입학처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