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알차고 새롭게! 데일리스포츠한국 '2024 10대 기획'

더 알차고 새롭게! 데일리스포츠한국 '2024 10대 기획'

  • 기자명 데일리스포츠한국
  • 입력 2024.01.02 10: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오피니언 리더 참여…쌍방향·다양성 강화

(사진=데일리스포츠한국 '2024 10대 기획' 사고가 실린 1월 2일자 지면 / 데일리스포츠한국)
(사진=데일리스포츠한국 '2024 10대 기획' 사고가 실린 1월 2일자 지면 / 데일리스포츠한국)

데일리스포츠한국은 2024년 새해를 맞아 더욱 새롭고 알찬 콘텐츠를 발굴해 독자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이어 경제난까지 겹치며 힘겨운 새해를 맞는 독자 여러분의 마음을 헤아려 온·오프라인 뉴스룸 가동을 통해 더욱 원활한 소통과 공감커뮤니케이션을 실천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오피니언 필진을 더욱 보강해 더 다양하고 유용하며 역동적인 스포츠저널리즘을 구현하겠습니다.

1. 새로운 테마, 새 얼굴의 오피니언

스포츠 신문 중 유일하게 오피니언 지면을 운영하는 데일리스포츠한국은 새 필진을 보강했습니다. 김응철 중앙승가대 교수의 '삶의 오솔길'은 팍팍한 인생사를 자연과 지혜로운 말씀으로 지친 영혼을 어루만지는 칼럼입니다. 김병희 서원대 교수의 '미디어와 광고 토크'는 디지털 세상 속 미디어의 다양한 정보와 흥미를 짚어보고, 서재영 성균관대 교수의 '줄탁동시(啐啄同時)'는 캠퍼스의 다양한 세태와 공감을, 손혁기 SRT 부장의 '여정(旅程)'은 바삐 살아가면서 잠시 여행을 통해 느낀 삶의 소소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2. 2024 대한민국 생활스포츠 대상

스포츠 신문 중 유일하게 전국 단위 생활스포츠 뉴스를 매일 제공하는 데일리스포츠한국은 올해도 생활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지역 스포츠공동체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이를 선도하는 자치단체와 기관, 단체를 선정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생활스포츠대상'을 시상합니다.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대상은 올해로 6회째를 맞으며 국내 언론사 중 본사가 유일하게 주최한 행사입니다.

3. 2024 소비자가 선정한 스포츠레저 대상

세계 10위 경제국의 국민수준에 걸맞게 소비자가 브랜드가치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는 '2024 소비자가 선정한 스포츠레저 대상'은 소비자 투표와 설문을 통해 스포츠기업을 평가하고 선정하는 제도로 중소기업부가 합께 합니다.

4. 전국 권역별 취재망 확대

전국 구석구석의 다양한 정보를 발굴해 전달하겠습니다. 권역별 취재본부를 보강해 취재·판매망을 시군 단위로 확장해 지역밀착형 콘텐츠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5. 데일리스포츠한국 주부리포터

데일리스포츠한국은 경력단절 주부님을 대상으로 리포터를 선발해 국내외 다양한 스포츠문화, 생활 소식을 전하는 주부리포터를 통해 지면을 더욱 알차고 생동감 있게 꾸며나갑니다.

6. 독자와 함께 떠나는 해양문화 체험여행

데일리스포츠한국은 독자들을 섬과 바다로 초대해 문화예술인, 해양유관기관과 함께 천혜의 해양 문화 공간에서 추억과 낭만이 깃든 여행캠프를 진행합니다. 3면이 바다인 해양민족의 후예로서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체험과 해양치유,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에게 도전과 응전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7. 대한민국 사진 전람회

국내외 유명작가와 함께 산촌, 섬마을, 강촌, 농촌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아냅니다.

8. 전국자전거대회 개최

친환경 자전거 중심도시를 지향하는 시군구와 자전거단체가 하나돼 명품 둘레길과 해안길을 중심으로 멋진 사이클 랠리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9. 한류문화 선도, 해외문화교류 강화

데일리스포츠한국은 K-POP 등 한국문화 전도사 역할을 선도하는 한편, 베트남, 라오스, 태국, 파키스탄과 문화체험프로그램과 스포츠아카데미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고자 합니다.

10. 미디어스포츠 연구의 거점, 미디어스포츠연구소 활동

데일리스포츠한국은 국내외 스포츠 미디어 학자, 현장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미디어스포츠연구소' 활동을 통해 국내외 스포츠·한류 관련 테마를 부단히 발굴, 연구합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