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 시연,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 특별 리메이크

드림캐쳐 시연,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 특별 리메이크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3.12.26 11: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드림캐쳐 시연이 특별한 리메이크를 예고했다.

소속사 드림캐쳐컴퍼니에 따르면 시연은 오는 31일 오후 6시 유통사 쿼터뮤직을 통해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새 싱글 ‘시작’을 발매한다.

발매 소식과 더불어 26일 자정 드림캐쳐 공식 SNS 채널에는 ‘시작’ 발매를 알리는 티저 이미지도 공개됐다. 이미지 속엔 녹음실 부스에 앉아있는 시연의 뒷모습 그리고 발매 일시도 고지되어 있어 전 세계 팬들을 설레게 만들고 있다.

‘시작’은 지난 2020년 방송된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ST다. 드라마와 동시에 OST 역시 압도적인 흥행을 거뒀던 ‘시작’은 발매 당시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를 휩쓸었고, 공식 뮤직비디오 또한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며 메가 히트를 기록했다.

특히 ‘시작’ 작사에 참여한 서동성 작사가는 시연이 최근 커버한 Yuuri(유우리)의 ‘BETELGEUSE(베텔기우스)’ 영상을 접하고 리메이크 가창자로 섭외하길 원했다는 후문.

드림캐쳐의 메인 보컬이자 유니크한 보이스로 K팝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시연은 그간 그룹의 정체성이라 할 수 있는 록(Rock)부터 발라드 등 장르를 넘나드는 보컬로 활약해왔다. 여러 드라마 OST를 비롯해 솔로 싱글 ‘Paradise(파라다이스)’도 발표하며 다채로운 음악 스펙트럼을 자랑해온 만큼, 2024년을 ‘시작’으로 힘차게 열 시연을 향해 기대가 모인다.

시연이 속한 드림캐쳐는 내년 1월 13일 데뷔 7주년을 기념한 콘서트 개최 소식도 전했다. 2024년 월드투어의 첫 포문을 서울에서 열게 된 이들은 인썸니아(공식 팬클럽명)와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공연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시연의 색깔로 재탄생할 ‘시작’은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