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재단 “우수 어린이 공연작품 찾습니다”

ACC재단 “우수 어린이 공연작품 찾습니다”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3.12.21 16: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문화재단과 공동으로 2024 가족공연・공간지원 작품 공모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전경[사진=데일리스포츠한국DB]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전경[사진=데일리스포츠한국DB]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종로문화재단(대표이사 유광종)과 공동으로 내년 1월 12일까지 어린이극장 및 어린이공연 활성화를 위한‘2024년 가족공연 공간지원 작품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국내 대표 어린이전용극장을 운영 중인 양 기관이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어린이 관객의 문화감수성 향상을 위한 우수공연 작품 선발을 통해 어린이극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첫 협력사업으로 추진한 것이다.

이에 따라 공모는 ▲ACC 어린이극장 ‘렛츠플레이’× 2024 종로가족공연축제(이하 ‘통합공모’) ▲2024 종로아이들극장 공간지원 공모 등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2개 분야 모두 장르 제한 없이 극장의 무대와 객석 규모에 적합하면서 어린이와 가족을 주요 관객으로 하는 공연이면 된다. 단,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통합공모’는 5년 이내 제작된 공연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단체는 작품 제작에 필요한 소정의 경비와 함께 공연장 및 부대장비, 공연 진행시 필요한 극장 운영, 홍보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ACC 어린이극장과 종로아이들극장 무대에 오르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ACC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양 기관이 유사한 공모 사업을 통합 추진하여 신청 및 심사 절차를 간소화 하고, 선정된 단체들은 서울과 광주의 관객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력공모를 계기로 양 기관이 어린이공연을 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CC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은 아시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예술을 소재로 다양한 놀이와 체험·예술적 창작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 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어린이 문화발전소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