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35회 충청남도교육상 시상

충남교육청, 35회 충청남도교육상 시상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3.12.20 19: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등교육, 교육행정, 평생교육 등 각 분야별
충남교육 발전에 묵묵히 헌신한 8명 선정

20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 35회 충청남도교육상 시상식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수상자에 감사함을 전하고 있다
20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 35회 충청남도교육상 시상식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수상자에 감사함을 전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일 충남교육 발전에 큰 공적을 남긴 충청남도교육상 수상자 8명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충남교육 발전에 헌신한 교직원 및 도민을 발굴하여 포상하는 충청남도교육상은 1989년에 조례를 제정하여 사회의 귀감이 되는 스승상을 정립하고자 시상을 시작한 이래, 초등, 중등, 교육행정, 충남도민 4개 부문으로 점차 확대됐다.

올해로 35회를 맞게 되는 충청남도교육상은 그동안 179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올해는 초등교육 부문에 성남초등학교 교장 박익순, 천안쌍정초등학교 수석교사 박은미, 중등교육 부문에 충남과학고등학교 교장 조익수, 천안월봉고등학교 교감 조성희, 교육행정 부문에 충청남도교육청 행정과장 구본용,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시설팀장 정연풍, 평생교육 및 교육발전 유공 충남도민 부문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기관표창), (사)충남영유아에듀케어연구소 이사장 맹상복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지철 교육감은 “수상자분들이 보여주신 지치지 않는 열정을 통해 올해도 충남교육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수상자분들의 헌신을 토대로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