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송민근, 슬로베니아 명문 류블랴나와 임대 계약

대한항공 송민근, 슬로베니아 명문 류블랴나와 임대 계약

  • 기자명 설재혁 기자
  • 입력 2023.11.30 10: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리베로 송민근(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슬로베니아의 명문구단 류블랴나와 임대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 리베로 송민근(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슬로베니아의 명문구단 류블랴나와 임대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대한항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설재혁 기자] 대한항공 리베로 유망주 송민근이 해외진출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30일 "2022년 신인선수 드래프트 1라운드 7순위로 지명된 리베로 송민근이 슬로베니아 명문 구단 ACH Volley Ljubljana(류블랴나) 팀과의 정식 임대 계약을 통해 ACH 소속으로 시즌을 보낼 예정이다. 임대 기간은 2023년 12월 1일 부터 2024년 4월 30일 까지다"고 밝혔다.

앞서 송민근은 ACH팀에 약 1개월동안 '해외 단기 유학'의 형태로 팀에 합류했다. 그는 훈련 과정속에서 팀 시스템에 대한 높은 이해도, 선수들과의 친화력 및 빠른 판단과 순발력을 활용한 수비능력 등을 인정받아 단순 훈련 상대가 아닌 팀원으로서 경기에 투입하고 싶어하는 ACH팀의 요청으로 임대 계약이 성사되었다.

슬로베니아 ACH Volley Ljubljana(류블랴나) 팀은 리그 최우수팀으로 1970년 창단하여 2005년 부터 2020년 까지 16회 연속 우승 포함, 총 19차례 슬로베니아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했으며, 2010년에는 CEV 챔피언스 리그 4강에 올랐던 팀이다.

대한항공에서 활약했던 미차 가스파리니, LIG손해보험 카이 반 다이크, 한국전력 쥬리치, 우리카드의 이번 시즌 외국인 선수 마테이콕 등이 이 팀을 거쳐 갔으며, 그외에도 우수한 선수들을 다수 보유 했던 팀이다.

대한항공 토미 틸리카이넨 감독은 "송민근은 현재 대한항공에 주전 리베로인 오은렬, 정성민이 있어 출전기회를 많이 받지 못했지만, 해외 우수팀에서 리그를 뛰며 시합 감각을 키워 돌아온다면 전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대한항공은 양성∙육성자원에 대한 해외 우수팀 파견을 지속 추진코자 하며, 보다 많은 선수들이 다른 나라, 다른 리그의 선진화된 훈련방식 및 트레이닝 경험을 통해 팀 전력에 많은 보탬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송민근은 “명문팀에 합류영광이다. 여기 모두가 잘 챙겨주고 다가와 주는등 적응하는데 문제가없었고 리베로 야니 코바치치와 시합을 뛰면서 배운다는 자세로 더 성장해서 돌아 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