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뮤지컬‘얼쑤’, 인천 청소년공연축제 간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뮤지컬‘얼쑤’, 인천 청소년공연축제 간다”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3.11.29 16: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7∼9일 남동소래아트홀 ‘2023 얼리 윈터페스티벌’서 초청 공연

쿵짝두번째이야기 얼쑤 [사진=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제공]
쿵짝두번째이야기 얼쑤 [사진=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은 “ACC 창제작 뮤지컬 ‘쿵짝 두 번째 이야기-얼쑤’가 ‘2023 얼리 윈터페스티벌’초청으로 인천 무대에 오른다”고 밝혔다.

인천문화예술회관과 남동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3 얼리 윈터페스티벌’은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는 축제로 12월 1일부터 9일까지 총 3편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 가운데 ‘얼쑤’는 12월 7∼9일까지 남동소래아트홀 소래극장에서 총 3회 무대에 올라 관람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 작품은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 김유정의 ‘봄봄’, 오영수의 ‘고무신’ 등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보았을 한국 근현대 단편소설을 무대로 옮겼다. 유쾌 발랄 당나귀 ‘판당’이 특별한 이야기꾼으로 등장하고 가야금, 피리 등 전문 악사들의 국악 라이브 연주가 더해져 공연의 생동감을 더했다. 또 각 작품의 시대에 맞는 판소리와 민요, 한국무용을 곁들어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문학을 펼쳐보인다.

이번 공연은 어른들에게는 옛 시절의 감성과 추억을 되살리고, 청소년들은 교과서에서 읽었던 유명 소설 작품을 유쾌한 뮤지컬로 만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얼쑤’는 2018년 초연 이후 ‘인터파크 평점 9.7’, ‘누적관객 10만명 돌파’라는 수식에 걸맞게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추며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자리매김 했다.

쿵짝두번째이야기 얼쑤 [사진=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제공]
쿵짝두번째이야기 얼쑤 [사진=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제공]

한편 ‘얼쑤’는 12월 7일 오후 2시, 8일 오전 10시30분, 9일 오후 2시 총 3회 공연되며, 관람권은 인천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구입 가능하다. 관람료는 1만원이며 수능 수험생 50%, 청소년은 30% 각각 할인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