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내아이돌', 글로벌 인기 힘입어 포토에세이 출간

'짠내아이돌', 글로벌 인기 힘입어 포토에세이 출간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3.11.29 15:02
  • 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렌지디 제공
사진=오렌지디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OTT 웹드라마 '짠내아이돌'의 포토에세이가 29일 공식 출간됐다.

'짠내아이돌(연출 김현수/작가 김성진/제작 PH E&M, 박병건)'은 역주행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지만, 아직 정산받지 못해 생활고에 시달리는 K팝 인기 그룹 내 비인기 멤버의 처절한 생존기를 그린 코미디 드라마로 라키(박민혁)가 주연을 맡고, 최성민, 문지후, 이상, 앙자르디 디모데 등이 출연했다. 

'짠내아이돌'은 드라마 공개 이후 웹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하고, 한국 최초 미국 LA웹페스트 작품상 대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서울웹페스트', '아시아웹어워즈' 등 국제영화제의 6관왕을 차지했다.

이어 전 세계 드라마 콘텐츠를 대상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드라마 축제인 '프랑스 칸 시리즈'의 공식 스크리닝 작으로 초청되어 뜨거운 유럽 현지 반응을 받은 바 있으며,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영화제 공식 초청작, 네덜란드 셉티미우스어워즈 작품상 노미네이트되는 등 괄목할 글로벌 성과를 이뤄왔다.

주연 '휘연'을 연기한 라키는 최근 11월 22일 미니 1집 '라키스트(ROCKYST)'를 발표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성공적인 첫발을 디뎠다. 

'시우'를 연기한 최성민은 연극 '슈만'에서 주연으로 출연 중이며, '은현'을 연기한 문지후는 MBC 드라마 '세 번째 결혼'에서 주연으로 출연 중이다. '로렌' 역의 디모데는 모델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찬' 역의 이상은 군 복무 중이다.

한편, '짠내아이돌' 포토에세이는 오프라인 및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