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올해의 SNS’ 4관왕(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쾌거

전북도,‘올해의 SNS’ 4관왕(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쾌거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3.11.24 10:18
  • 수정 2023.11.24 13: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역지자체 부문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수상
인턴스텔라, 10초 전북여행 등 공감·소통 중심 콘텐츠 돋보여

전북도청 전경[사진=데일리스포츠한국]
전북도청 전경[사진=데일리스포츠한국]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전북도가 2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9회‘2023 올해의 SNS’시상식에서 4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전라북도는 광역지자체 부문 블로그 대상, 페이스북 대상, 인스타그램 대상, 유튜브 최우수상 등 총 4개의 상을 거머쥐었다.

전라북도는 가장 경쟁이 치열했던 4개 매체(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모두 수상함으로써 명실상부 SNS 소통을 가장 잘하는 광역자치단체로 평가받았다.

올해 누적 방문자 2천만 명을 돌파한 전라북도 블로그 ‘전북의 재발견’은

‘10초 전북여행’, 일러스트 에세이 등 공감형 콘텐츠를 제작해 지자체 블로그는 딱딱하다는 고정관념에서 탈피, 세대 간 소통에 큰 역할을 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광역지자체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제9회 2023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전라북도가 4관왕을 차지했다.[사진=전북도청 제공]
제9회 2023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전라북도가 4관왕을 차지했다.[사진=전북도청 제공]

18만 3천여 명의 팬(친구) 수를 자랑하는 전라북도 페이스북은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을 앞두고 연재한 ‘스폐셜 전북’시리즈와 ‘정책 퀴즈 이벤트’ 등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소통을 강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개설 8년째를 맞이한 전라북도 인스타그램은 SNS 내에서 영향력을 갖춘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올해 콘텐츠 노출 수를 두 배 이상 높이고, ‘전북네컷’ 등 젊은 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다른 지자체와의 경쟁에서 앞섰다는 평가다.

2020년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 전라북도 유튜브는 3만 3천명의 구독자를 확보해 올해 광역지자체 중 두 번째로 높은 구독자 증가율을 달성하였고, ‘인턴스텔라’, ‘백원짜리대행사’등 참신한 기획 영상 콘텐츠로 최대 8만 회 이상 조회수를 올리는 등 차별화된 채널 운영으로 광역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희경 전북도 소통기획과장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도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SNS 내에서 다양한 시도를 해온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내년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이후에도 도민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활발하게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는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정량평가와 전문가평가 등을 종합해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