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농산물도매시장 김장 담그기 행사 개최

순천시 농산물도매시장 김장 담그기 행사 개최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3.11.23 21: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7일, 도매상인협의회 등 주관으로 행복 나눔 실천

농산물도매시장 전경[사진=순천시 제공]
농산물도매시장 전경[사진=순천시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순천시는 겨울 김장철을 맞아 관내 읍면동에 11월 22일부터 12월 11일까지 김장재료를 지원하고, 12월 7일 10시 도매시장 김장 담그기·나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산물도매시장 중도매인협의회(회장 강효원)와 법인 3사(순천원예농협·순천남도청과·남일청과), 봉사협회(섬김과 나눔)에서 주최하고, 순천시가 후원한다.

협의회는 지난 4월‘도매시장의 날’을 기념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농산물 나눔 행사를 시작한 이후,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과 농산물 등 1천5백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며 나눔에 앞장서 왔다.

김장재료 배송[사진=순천시 제공]
김장재료 배송[사진=순천시 제공]

이번 김장철에도 15개소 읍면동 사회단체에서 김장 담그기 행사를 추진할 수 있도록 재료를 제공하고, 도매시장 행사에서 직접 김장한 250포기 나눔을 추진할 예정이다.

도매상인협의회 관계자는 "일부 노점상인까지 기부를 해주시는 등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시고, 각 읍면동에서도 적극적으로 김장나눔 행사 추진에 협조해 주시어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이러한 마음을 이어 더불어 잘 사는 넉넉한 순천시가 될 수 있도록 도매상인협의회가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전남에 유일한 농산물도매시장의 입주법인과 도매상인들이 입장권 기부, 차량 홍보 등 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힘써왔다”며 “따뜻한 마음이 모이고 나눔 문화가 확산되어 더욱 살기 좋은 순천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