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마라톤조직위원회 목포에서  ‘2023년 제5회 김대중마라톤대회’  개최 

김대중마라톤조직위원회 목포에서  ‘2023년 제5회 김대중마라톤대회’  개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11.23 15: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출발, 3개 종목 전국 2천여명 참여 하프코스 등 진행…노벨평화상 수상 기념 및 민주정신 계승, 코스별 기념품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고(故) 김대중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을 기념하고 민주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제5회 김대중마라톤대회가 오는 26일 개최된다. 

김대중마라톤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3개 종목에 2천여명이 참여한다. 하프 21.0975km, 10km, 5km로 나눠 진행하며, 종목별 출발시간은 오전 9시30분(하프)부터 10분 간격으로 진행된다. 

마라톤 코스에 포함된 구간은 대회 당일 오전 9시30분부터 12시반까지 통제된다. 하프 기준으로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앞 광장에서 출발해 제일중학교 사거리를 거쳐 대불산단 소등교 부근에서 다시 기념관으로 반환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목포와 영암을 거쳐 지나오는 만큼 아름다운 양 시군의 풍광을 마음껏 느끼며 달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동호회원, 가족단위 등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에게 코스별 기념품을 제공하고 완주 메달과 순위에 따라 시상금 등을 수여한다. 경찰, 응급구조 인력 등 대회 지원 근무자를 배치하여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대중마라톤조직위원회 관계자는 “김대중 마라톤대회에 참가한 마라톤 동호인 여러분들이 부상 없이 즐겁게 달리며 목포와 영암만의 겨울풍경에 흠뻑 취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