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장관,“혁신 LH·항공MRO 품은 성장거점 진주”지원할 것

원희룡 장관,“혁신 LH·항공MRO 품은 성장거점 진주”지원할 것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3.11.17 21: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경남 진주시 찾아 LH, 도로·항공현장 점검 등 발전 지원 약속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가운데)이 집현-문산간 외곽도로 현장을 방문해 현안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가운데)이 집현-문산간 외곽도로 현장을 방문해 현안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17일 오전 경남 진주시를 방문하여 한국토지주택공사(LH) 혁신을 위한 준비 상황과 진주시 현안 사항을 종합점검하였다.

먼저, 원 장관은 LH 진주본사에서 LH 출범 이후 처음으로 외부공모를 통해 임명된 상임이사 3명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원 장관은 모두발언에서 "스스로를 합리화하는 시각을 떨쳐버리고 국민의 입장에서 모든 관행을 낯선 시각에서 볼 필요가 있다"면서, "국민을 두려워하면서 일을 해나갈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였다.

또한, 원 장관은 직원과의 대화에서 "LH는 사실상 공권력을 갖고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이므로, 더 엄격한 기준으로 미래를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하였다.

이어서 원 장관은 항공부품 제작현장을 방문하여 “국산항공부품 제작산업육성을 위해 규제개선, 해외인증 지원 등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 장관은 진주 상공회의소를 방문하여 지역 발전을 위한 경제거점 조성, 교통망 확충 등에 대한 기업인들의 건의를 청취하였다.

원 장관은 “서부 경남 지역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 항공정비업체, 항공특화 국가산단 등 항공산업 생태계가 집적되어 있는 만큼, 지역 성장뿐만 아니라 국가 성장 동력 확보에도 핵심적 지역”이라고 강조하며,

“청년들이 유입될 수 있는 일자리 조성과 편리한 교통망 구축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지역 숙원사업인 “사천~진주 국도우회도로 개설 사업에 대해서는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26~’30) 수립 과정에서 사업효과, 교통수요 등 주변 여건을 고려하여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